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고&스톱-경기도 편 下] 설악IC 인근 설미재미술관, 가평역엔 이화원, 김포공항터미널에서 퍼스트클래스?!

통합검색

[고&스톱-경기도 편 下] 설악IC 인근 설미재미술관, 가평역엔 이화원, 김포공항터미널에서 퍼스트클래스?!

2016.02.10 07:00

편집자주: 스마트폰을 보고 계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설 명절, 어디론가 움직이기 위해 지루하게 기다리시나요? 고기은 여행칼럼니스트가 기차역, 혹은 고속도로에서 가까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잠시 짜투리 시간을 짜내서 떠나보시죠!

 

교통체증에 마음체증이 일어나는 당신.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누적인 당신. 고향을 떠나는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 당신. 혹여 기차를 놓칠까 버스를 놓칠까 싶어 너무 빨리 도착해 무료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 고민인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설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역, 터미널 가까이에 잠시 여행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고속도로 가까이에서 잠시 여행!

☜고!☞ 감성충전, 설미재미술관
답답한 도로를 벗어나 느긋한 미술관 나들이는 어떤가. 서울춘천고속도로에 있다면 설미재미술관으로 향하자. 설악IC 가까이에 자리한 미술관이다. 평소에 미술관과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면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모두에게 열려있는 예술공간이다. 자연과 어우러진 미술관은 그 자체만으로 감성이 충전되는 여행지다.

 

 

설미재미술관 제공
설미재미술관 제공

 

추경 스튜디오.  - 설미재미술관 제공
추경 스튜디오. Forest 1212-4 (2012) - 설미재미술관 제공

 

 

☞스톱!☜ 꿀팁 3큰술
<①큰술>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454-38 설이재미술학교
<②큰술> 운영시간 : 10:30 ~ 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③큰술> 요금 : 성인 3,000원 소인 2,500원 미취학 아동 2,000원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무료관람)

 

꿀팁 보너스! 추천 휴게소
가평휴게소 – 깔끔한 시설을 자랑하는 휴게소다. 다양한 의류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갑자기 옷이 필요할 때 구입하기도 좋다. 호두잣과자가 별미다.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로 544 (서울춘천고속도로 상행선/서울방향)
 


역 가까이에서 잠시 여행!

☜고!☞ 겨울 안에 봄 있다, 이화원 나비스토리 
가평역에서 나와 10분 정도 걸어가면 이화원을 만날 수 있다. 나비생태식물공원이다. 항시 상온 13~25도를 유지하고 있어 눈이 와도 비가 와도 관계없이 관람할 수 있다. 대형 온실, 320여 평 나비존의 세계에서 나비를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다. 보기 힘든 열대식물, 한국형 식물도 볼 수 있다. 따뜻하게 머물 수 있는 여행지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스톱!☜ 꿀팁 4큰술
<①큰술>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 이화원
<②큰술> 운영시간 : 09:00~17:00 / 매주 월요일 휴무 
<③큰술> 요금 : 성인 7,000원 2~19세 5,000원
<④큰술> 3자녀 이상 가족 동시 입장 시 30% 할인, 가평군민 5,000원 할인된다. 

 

 

터미널 가까이에서 잠시 여행!
☜고!☞ 6,000원으로 퍼스트클래스 타기
김포공항버스터미널에서 당신의 지루함을 달래 줄 이색 카페가 있다. 힐링카페 퍼스트클래스다. 6,000원으로 비행기 1등석을 잠시 경험할 수 있다. 전신 안마, 눈 안마, 음료 서비스로 구성 돼 있다. 티켓 발권, 음료 선택, 객실 이용 순서로 진행된다. 전신 안마는 6가지 코스 중 선택하면 된다. 15분간의 꿀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 오미자차, 구기자차, 석류 아이스티, 복숭아 아이스티 중 택할 수 있다.

 

☞스톱!☜ 꿀팁 5큰술
<①큰술>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886 롯데몰 김포공항점 MF층
*오픈형 가게 형태다. 자라 매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②큰술> 운영시간 : 10:30 ~ 22:00 / 이용료 : 기본 6,000원 
<③큰술> 붐빌 수 있으므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문의전화는 02-6116-5775다. 
<④큰술> 주변이 다소 시끄러우면 이어폰을 요청하자.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쉴 수 있다.
<⑤큰술> 아이스 음료로 변경할 경우 500원이 추가된다.

 

 

※ 필자소개
고기은. KBS, MBC 방송구성작가, 소셜커머스 쿠팡 여행 에디터를 거쳐 현재는 여행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길을 잃고 뜻밖의 풍경, 인연을 만날 때 행복하고 감사하다. 최근엔 동생과 함께 용인 경전철을 타고 동네여행을 한 여행기를 모아 <원코스 에버라인> 전자북을 출간했다. 매주 국내외 여행지의 숨겨진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