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고&스톱-강원도 편] 원주의 용소막성당, 춘천역은 공지천, 강릉은 중앙·성남시장

통합검색

[고&스톱-강원도 편] 원주의 용소막성당, 춘천역은 공지천, 강릉은 중앙·성남시장

2016.02.09 13:00

편집자주: 스마트폰을 보고 계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설 명절, 어디론가 움직이기 위해 지루하게 기다리시나요? 고기은 여행칼럼니스트가 기차역, 혹은 고속도로에서 가까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잠시 짜투리 시간을 짜내서 떠나보시죠!

 

교통체증에 마음체증이 일어나는 당신.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누적인 당신. 고향을 떠나는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 당신. 혹여 기차를 놓칠까 버스를 놓칠까 싶어 너무 빨리 도착해 무료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 고민인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설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역, 터미널 가까이에 잠시 여행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고속도로 가까이에서 잠시 여행!
☜고!☞ 엽서 같은 풍경, 용소막성당
중앙고속도로에서 교통체증으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당신. 여기 마음체증을 내려가게 할 성당이 있다. 용소막성당이다. 시골 풍경과 어우러져 소박한 아름다움을 선물한다. 강원도에서 세 번째로 세워진 성당이다. 지금의 성당 건물은 1915년에 지어졌다. 이보다 오래된 나무도 인상적이다. 수령 150년된 느티나무다. 높이만 18미터에 이른다. 성당 옆엔 선종완 라우렌시오 사제 유물관이 자리하고 있다. 구약성서를 우리말로 완역한 성직자다. 그의 손때 묻은 책상, 세계 각국의 성경 등의 유품이 전시 돼 있다. 성당 뒤엔 작은 성모 동산이 있다. 십자가의 길을 걷다보면 마음이 차분해진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스톱!☜ 꿀팁 4큰술
<큰술>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구학산로 1857 천주교 용소막성당
<큰술> 주차 가능여부 : 가능. 주차비 무료 / 애완동물 가능여부 : 불가
<③큰술> 미사시간 : 일 11:00, 월 06:30, 화20:00, 수 10:00, 목 20:00, 금 10:00, 토 20:00
<④큰술> 유물관 관람은 사전에 연락을 해야 안내받을 수 있다. 월요일 휴무다. 문의 및 안내전화는 033-763-2341이다.

 

꿀팁 보너스! 추천 휴게소 
1. 옥계휴게소 – 바다가 보이는 낭만 휴게소다. 숨겨진 일출 명소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도직리 126-8 (동해고속도로 상행선/속초방향)

2. 횡성휴게소 -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가 별미다. 
주소 :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소사리 1530-2 (영동고속도로 하행선/강릉방향)

 

 

역 가까이에서 잠시 여행!
☜고!☞ 공지천에서 조각품 보고, 커피 한 잔
춘천역에서 걸어서는 약 15분. 택시를 타면 5분이면 공지천 조각공원에 도착할 수 있다. 마음이 잠시 쉬어갈 수 장소다. 공원 내에는 김수학의 <동심>, 한진섭의 <휴식>, 유영교의 <여인상> 등의 조각품이 있다. 공지천을 전망하며 커피 한 잔을 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이디오피아집이다. 이디오피아 황제로부터 직접 원두를 받은 대한민국 최초 원두커피점이다. 눈을 즐겁게 하는 기념품도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스톱!☜ 꿀팁 4큰술
<큰술>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옛경춘로 880 
<큰술> 걸어서 갈 경우, 춘천역 정문보다 후문(호수쪽)으로 나오면 더 가깝다.
<③큰술> 카페 이디오피아집의 운영시간은 10:00~24:00이다. 아메리카노 5,000원이다. 
<④큰술> 공원 내 에티오피아한국전참전기념관이 있으나 설 연휴 기간엔 휴관이다.

 

 

터미널 가까이에서 잠시 여행!
☜고!☞ 오감만족 강릉 중앙·성남시장
강릉을 떠나는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잠시 시장을 향해 보는 건 어떨까. 터미널까지 버스로 10분 거리에 있는 중앙·성남시장을 추천한다. 닭강정, 왕떡갈비, 츄러스, 호떡 등의 먹거리가 가득하다. 소머리국밥도 맛있다. 출출함을 달랬다면 2층으로 올라가보자. 그곳에 전시회장이 있다는 걸 아직 모르는 이가 많다. 중앙아트홀 전시회장에서는 다양한 예술 공예와 디자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스톱!☜ 꿀팁 3큰술
<큰술>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금성로21
<큰술> 버스 : 버스터미널 -> 중앙시장 -  대부분의 버스가 신영극장에 정차한다. 승차 전 기사에게 신영극장에 가는 지 물어보고 타면 된다. 터미널에서 4정거장만 가면 된다. 버스에서 내려 신영극장 옆 큰 골목을 돌아서 쭉 직진하면 시장 입구가 나온다. 
*다시 터미널로 갈 땐, 내렸던 곳 건너편 교보생명 건물 앞 정류장에서 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된다. 202, 206, 207, 227, 228, 230-1, 302 등이다.   
<③큰술> 중앙아트홀 전시회장 개관 시간은 11:00 ~ 17:00 이다. 설 연휴 기간 중 9, 10일은 개관한다. 2월 7, 8일은 휴관이다.

 

 

※ 필자소개
고기은. KBS, MBC 방송구성작가, 소셜커머스 쿠팡 여행 에디터를 거쳐 현재는 여행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길을 잃고 뜻밖의 풍경, 인연을 만날 때 행복하고 감사하다. 최근엔 동생과 함께 용인 경전철을 타고 동네여행을 한 여행기를 모아 <원코스 에버라인> 전자북을 출간했다. 매주 국내외 여행지의 숨겨진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