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거울아, 내 피부상태 어때? 관리법 알려줘”

통합검색

“거울아, 내 피부상태 어때? 관리법 알려줘”

2016.02.18 11:42


[동아일보] 한샘, IoT기술적용 화장대 출시… 리바트는 스마트 주방가구 계획
가구가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입고 ‘스마트 가구’로 재탄생하고 있다.

국내 가구업계 매출 1위인 한샘은 첨단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거울인 ‘매직미러’와 이 거울을 단 화장대를 새로 내놨다고 17일 밝혔다. 가로 80cm, 세로 50cm 크기의 매직미러는 거울 뒷면에 설치된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사용자의 얼굴을 촬영해 피부 상태를 알려준다. 모공의 상태, 잡티 여부 등을 파악하고 분석해 적절한 피부 관리법과 미용제품까지 추천한다.

이 제품은 한샘과 LG유플러스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롱텀에볼루션(LTE)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다. 구입 후 2년 동안은 LG유플러스가 LTE 접속비용을 지원하며 그 이후 매달 5000원씩 통신비용을 내야 한다. 매직미러는 99만9000원, 매직미러가 부착된 화장대는 130만5000원이다.

한편 가구업계 매출 2위인 리바트도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가구들을 조만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리바트 관계자는 “SK텔레콤과 손잡고 조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주방가구’를 개발했으며 상용화 시기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연상 기자 baek@donga.com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