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BMW, 제네바모터쇼서 ‘뉴 M760Li xDrive’ 최초 공개

통합검색

BMW, 제네바모터쇼서 ‘뉴 M760Li xDrive’ 최초 공개

2016.02.22 17:37

 

BMW 뉴 M760Li xDrive - BNW코리아 제공
BMW 뉴 M760Li xDrive - BNW코리아 제공

BMW코리아는 다음달 3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16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BMW 뉴 M760Li xDrive 모델과 함께 BMW i 브랜드의 기술을 나타내는 새로운 모델명인 I퍼포먼스를 발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외에도 i8 프로토닉 레드 에디션이 세계 최초로 전시되며, 다양한 M퍼포먼스 부품을 장착한 BMW 뉴 M2 쿠페 모델과 BMW 커넥티드드라이브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인 ‘온스트리트 파킹 인포메이션’ 서비스도 공개할 예정이다.

 

우선 BMW 뉴 M760Li xDrive는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뉴 7시리즈에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12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다. 최고 출력 600마력, 유럽 기준 복합 연비 7.9㎞/ℓ, 복합 이산화탄소 배출량 294g/㎞의 효율성과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3.9초만에 도달하는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BMW 뉴 740e i퍼포먼스 - BMW코리아 제공
BMW 뉴 740e i퍼포먼스 - BMW코리아 제공

 

오는 7월부터 BMW 브랜드의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부여되는 ‘i퍼포먼스(Performance)’도 공개된다. i퍼포먼스는 BMW로 이전된 BMW i 브랜드의 기술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모델명이다.

 

이번 모터쇼에선 BMW 뉴 7시리즈 모델에 추가된 3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럭셔리 세단들을 통해 i퍼포먼스가 선보인다. BMW는 향후 콤팩트 세그먼트인 BMW 2시리즈부터 럭셔리 세단인 BMW 7시리즈까지 총 5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변형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BMW 뉴 7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BMW의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구동력으로 총 326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기본 모델인 BMW 뉴 740e i퍼포먼스와 롱 휠베이스 모델인 BMW 뉴 740Le i퍼포먼스는 평균연비가 유럽기준으로 47.6㎞/ℓ에 이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49g/㎞에 불과하다.

 

BMW i8 프로토닉 레드 에디션  - BMW코리아 제공
BMW i8 프로토닉 레드 에디션  - BMW코리아 제공


BMW i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BMW i8 프로토닉 레드 에디션도 공개한다. 이 모델은 i8의 첫번째 스페셜 에디션 모델이다. BMW i브랜드는 순수 전기차 i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 등을 통해 전세계 프리미엄 전기차 공급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콤팩트카 스포츠카 BMW 뉴 M2 쿠페 또한 공개된다. M2 쿠페 고객들은 에어로다이내믹, 파워트레인, 운전석, 섀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M 퍼포먼스 부품들을 선택할 수 있다.

 

‘온스트리트 파킹 인포메이션(On-Street Parking Information)’ 서비스.  - BMW코리아 제공
‘온스트리트 파킹 인포메이션(On-Street Parking Information)’ 서비스.  - BMW코리아 제공


이외에도 BMW는 지능형 주차공간 검색 기능인 ‘온스트리트 파킹 인포메이션(On-Street Parking Information)’ 서비스도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다.

 

전세계 자동차 업체 최초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이용 가능한 공용 주차공간을 ‘주차 확률 디스플레이’로 확인해 운전자가 비어있는 주차공간이 있는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