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사이언스 브리핑] ‘제5회 캔위성 체험·경연대회’ 신청 外

통합검색

[사이언스 브리핑] ‘제5회 캔위성 체험·경연대회’ 신청 外

2016.03.29 18:00

■ 미래창조과학부는 초·중·고 및 대학생들이 인공위성을 직접 제작해 보는 ‘제5회 캔위성 체험·경연대회’ 참가신청을 이달 31일부터 5월 6일까지 받는다. 캔위성이란 위성 구성 요소를 단순화해 음료수 캔 크기로 만든 교육용 모사 위성으로, 드론이나 기구를 통해 수백 m 상공에서 낙하시키면서 관측 활동을 할 수 있다. 경연대회는 8월에 개최되며, KAIST 인공위성연구센터가 주관한다. 최우수상에게는 미래부 장관상과 상금 및 상패가 주어지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해외 우주관련 시설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cansat.ka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AIST 사회기술혁신연구소는 30일 교내 창의학습관 로비에서 ‘아이디어 팩토리 성과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팩토리’는 대학생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 KAIST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현재는 전국 10개 대학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KAIST, 전남대, 경일대, 경남대, 한국해양대 등 5개 대학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내 개발한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손목시계 ▲교육용 3D 프린터 및 설계 소프트웨어 ▲시각 장애인용 점자 프린터 ▲날씨 정보를 가르쳐 주는 엑스포 다리 등 시제품 35종이 전시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