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이상천 국가과학기술 연구회 이사장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6년 04월 07일 11:29 프린트하기

 

1학급 1과학동아 캠페인 첫 기부자로 나선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과학동아 4월호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4월 한 달간 진행되며, 기부받은 과학잡지는 전국 학교 교실에 배포하게 된다. - 전승민 기자 제공
‘1학급 1과학동아’ 캠페인의 첫 기부자로 나선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과학동아’ 4월호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혀 미래를 개척할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전승민 기자

동아사이언스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기술 정부 출연 연구기관 과학자들과 함께 전국 초중고교와 소외 지역 공부방 등에 연말까지 과학 잡지를 보내 주는 ‘1학급 1과학동아’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과학자들의 자발적인 기부 릴레이로 진행된다. 올해 국내 최장수 과학 교양지인 ‘과학동아’가 창간 30주년을 맞았고, 정부의 첫 과학기술연구소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설립 5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라는 점을 기리기 위해서다.  

 

‘1호’ 기부 주인공으로는 25개 출연연을 통합 지원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상천 이사장이 나섰다.

 

이 이사장은 “과학동아는 30년 동안 통권 350호를 넘긴 국내 대표 과학 잡지”라며 “학생들에게 과학을 전파하고 기존 독자층의 관심을 다시 한번 환기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또 “인공지능이 바둑에서 인간을 이길 만큼 과학기술이 발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이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혀 미래를 개척할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월 한 달간 진행되며, 전국 약 200개 교실에 과학 잡지가 1년간 배포될 예정이다. 1학급 1과학동아 캠페인은 2014년 처음 시작됐으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885개 교실에 과학 잡지가 배달됐다.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거나, 캠페인을 통해 과학 잡지를 받고 싶을 경우 홈페이지(http://event.dongascience.com/campaign)를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6년 04월 07일 11:29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7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