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 한국드론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통합검색

동아사이언스, 한국드론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2016.04.07 10:40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왼쪽)와 박관민 한국드론협회 회장.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왼쪽)와 박관민 한국드론협회 회장. -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동아사이언스(대표 김두희)와 한국드론협회(회장 박관민)가 7일 오전 10시 서울 용산구 동아사이언스 사옥에서 드론 분야 교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드론협회는 드론 전문 인력의 양성과 산업 활성화 및 기술 콘텐츠 개발과 제도 지원 등에 기여하기 위해 2015년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2015년엔 국토교통부와 함께 드론비행안내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착수했고, 드론전시회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 드론 분야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할 뿐만 아니라, 드론 관련 정보와 시설 등 교육 인프라 교류에도 힘쓸 계획이다. 또한 각자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드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박관민 한국드론협회 회장은 “동아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미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드론과 함께 양 기관이 새롭게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는 “드론은 최근 떠오르는 과학기술인 사물인터넷이나 가상현실, 인공지능 등과 융합이 가능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특히 두터운 동아사이언스 청소년 독자층에게 드론의 다양한 기술과 규제 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