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본보 전승민·이재웅 기자, 5월 과학기자상 수상

통합검색

본보 전승민·이재웅 기자, 5월 과학기자상 수상

2016.05.03 18:00

전승민 기자(왼쪽)와 이재웅 기자
전승민 기자(왼쪽)와 이재웅 기자

전승민 기자와 이재웅 기자가 5월 과학기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한국로슈진단이 후원하는 ‘이달의 과학기자상’ 5월 수상자로 전승민 이재웅 기자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전승민 이재웅 기자가 보도한 ‘아이언맨의 꿈,  웨어러블 로봇의 미래는?, 한국 웨어러블 로봇 기술의 현주소는(3월 26일자)?’ 등 웨어러블 로봇의 세계를 다룬 기획기사가 여러 로봇기술 중 현실적으로 가장 실용화 가능성이 높은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했으며, 웨어러블 로봇 연구현장을 취재해 현실감 있는 정보와 국내외 실용화 현황, 기술적 원리 등을 폭넓게 소개해 완성도를 높인 점을 높이 평가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 기자는“최근 로봇과 인공지능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현실성 높은 기술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자연스럽게 ‘웨어러블 로봇’과 관련된 취재를 하게 됐다”면서 “국민들의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자는 “인간을 대체하는 로봇보다 인간을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이 실생활에 더 가까이 와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과학기술 현장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매달 과학 및 의료·보건 분야의 우수한 보도 기사를 가려 시상하는 ‘이달의 과학기자상’을 제정·운영하고 있다. 이 상은 현장을 지키는 과학 기자들의 취재 의욕을 고취하고, 노고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접수한 기사에 대해 소속 매체와 기자 실명을 배제한 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시상식은 7일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열리는 ‘2016 과학언론의 날’행사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9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