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수영하면 수학 성적이 오른다?!

통합검색

수영하면 수학 성적이 오른다?!

2016.06.11 09:45

 

GIB 제공
GIB 제공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수학 성적이 잘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독자가 있나요? 이제 고민 끝! 수학 성적을 올리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4월 영국 국가사회연구센터와 뉴캐슬대, 에스크리서치 공동 연구팀은 방과후 수업으로 스포츠 활동을 하면 수학 성적이 오른다는 연구 보고서를 ‘영국 경제, 사회 조사위원회(ESRC)’에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2000년과 2001년에 태어난 청소년 6400명을 대상으로 수영이나 댄스 같은 방과후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조사했습니다. 그런 뒤 그들이 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 예측되는 수학 시험 성적과 실제 성적을 비교했습니다.


그 결과 방과후 스포츠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수학 성적이 1.5배 높아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어와 과학 성적도 올랐습니다.


연구를 이끈 영국 국가사회연구센터 에밀리 태너 박사는 “청소년이 수영이나 댄스 같은 스포츠에 도전하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은 것은 물론, 자존감도 높아졌다”면서 “결국 공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자신감은 청소년의 사회성도 길러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