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다음 중 반려견에게 먹여도 되는 음식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6년 06월 28일 14:00 프린트하기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①초콜릿    ②당근   ③건포도   ④자일리톨

 

날이 더워지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들도 지칩니다. 지친 반려견들의 체력을 위해 사료 외에 건강식이나 간식을 챙기느라 신경 쓰이시죠? 보통은 사료와 함께 사람이 먹는 음식을 간식으로 주기도 하는데요. 사람에게 좋더라도 반려견의 몸에는 좋지 않은 음식이 있을 수 있으니 간식을 주기 전 한 번쯤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에게 먹여도 되는 음식, 정답은!
.
.

.
.
.
.

.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②번 당근입니다.

 

초콜릿은 카페인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중독증을 일으킬 수 있어 절대로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건포도 및 포도는 극소량으로도 신장 기능이 급속도로 떨어져 급성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가 썩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설탕 대신 넣는 자일리톨도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the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이 개에게 안 좋은 음식으로 추가했습니다. 자일리톨이 함유된 음식을 먹을 경우, 체내에 자일리톨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어 인슐린이 과다분비 되고, 결국 저혈당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모질을 매끄럽게 하며 장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영양식입니다. 잘게 썰어서 살짝 익히면 소화가 잘되어 강아지들도 잘 먹을 수 있습니다. 당근 그 자체로 먹어도 무해하기 때문에 이가 튼튼한 강아지들은 당근 그대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셔도 됩니다. 


물론 어떤 음식이든 너무 과하면 문제가 생기는 법이니 적당히 주는 것이 좋겠죠.

 

☞인간에게 유용하지만 개에게 치명적인 음식은? (동아사이언스 2016, 6월)

 


이혜현 에디터

chiki@donga.com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6년 06월 28일 14: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0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