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변기 위에서 신호만 받을 뿐 속이 불편한 당신!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

통합검색

변기 위에서 신호만 받을 뿐 속이 불편한 당신!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

2016.07.09 11:00

 

현대인의 고질병인 변비, 건강하게 해결하자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현대인의 고질병인 변비, 건강하게 해결하자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직장인 B씨는 시원시원한 성격은 기본, 업무도 척척, 육아도 거뜬한 슈퍼 워킹맘으로 통한다.


그러나 그녀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말 못할 속사정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변비!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살림에 매일이 전쟁인 육아에 스트레스는 점점 쌓여오고 바쁜 업무에 화장실 신호가 와도 참고 일 하느라 변 시기를 자주 놓치기 때문이다. 배에 가스가 가득찬 것처럼 더부룩하고, 아랫배가 점점 부르는 것만 같아 옷 맵시는 커녕 짜증만 늘어가는데….

 


※ 다음 중 2가지 이상의 증상이 지난 3개월 동안 지속된다면 당신도 변비일 수 있다!

   (기능성 변비에 대한 로마기준 III)

 

① 과도한 힘주기가 배변 시 적어도 4번에 1번 이상인 경우
② 덩어리 지거나 딱딱한 변이 배변 시 적어도 4번에 1번 이상 있는 경우
③ 잔변감이 배변 시 적어도 4번에 1번 이상인 경우
④ 항문폐쇄감이 배변 시 적어도 4번에 1번 이상 있는 경우
⑤ 원활한 배변을 위해 부가적인 처치가 적어도 4번에 1번 이상 필요한 경우
⑥ 일주일에 3회 미만의 배변

  

 

헬시푸드 푸룬으로 건강하게 변비탈출 - 클립아트 코리아 제공
헬시푸드 푸룬으로 건강하게 변비탈출 - 클립아트 코리아 제공


● 요건 몰랐지? 말 못할 고민은 푸룬에게 맡겨봐!

 

서양 자두를 일컫는 푸룬(Prune)은 씨가 있는 상태에서 건조시킬 수 있는 신선한 자두(Plum)에만 붙일 수 있는 이름이라고!


자두의 수분이 약 20%가 될 때까지 말린 자두의 씨를 제거하면 푸룬이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되지 않아 주로 말린 형태로 수입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푸룬이 뭐? 어쩌라는 건데?

자자, 천천히 읽어보시라. 도대체 푸룬이 변비로 고생하는 당신을 어떻게 도와줄지!

 


● 식이섬유가 사과의 12배, 비타민 A는 24배라고?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푸룬은  식이섬유는 물론 섬유질이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푸룬에 함유된 솔비톨과 이사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자연스러운 배변을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단, 과도하게 먹으면 장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하루에 1~2회, 한 번에 3~5개 씩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푸룬에는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비타민 A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열심히 일하는 워킹맘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활력충전!

 


● 그냥도 먹고, 주스로도 먹고, 같이도 먹고, 오 맛있는데?

 

상큼한 자두의 붉은색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음 주의!

 

검은 낯빛, 쭈글쭈글한 모양새.... 내 말 들리니? 이거 먹어도 되겠니? 그러나 한 입 베어물고 나면 '오 생각보다 맛있는데?' 하고 안심하게 될 것이다. (주의! 맛을 느끼는 정도는 어디까지나 개인차가 있고 이것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기를.)

 

당장 먹어보고 싶어! 이거 어디서 살 수 있냐고?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이미 푸룬은 생과육으로도 주스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 취향과 입맛에 따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 아차, 하나 더 보태기! 갱년기의 늪에 빠진 당신이라면 꼭 확인하라.

 

서양에서 '이브의 과일'이라 불릴만큼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자두에는 칼슘과 미네랄,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피부 미용,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자두에는 여성호르몬을 활성화 하는 붕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전후에 자두를 먹으면 난소의 기능이나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 시켜 골다공증 예방이나 갱년기 증후군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건자두인 푸룬은 생자두보다 영양소의 함량이 높고, 부피가 작기 때문에 일상 생활 뿐 아니라 여행을 가거나 외출할 때에도 휴대하기 좋아 더 탁월하다.

 

'나는 만성변비요~' 라고 얘기하는 사람은 없어도 알고 있다. 바로 당신!
차오르는 장내 가스에 속 터지고, 볼록한 아랫배 때문에 한숨 푹푹.
장마에, 태풍에, 더위까지 더해 올 여름, 이래저래 스트레스 받겠지만 헬시푸드 푸룬으로 내 몸만은 건강하고 활기차게 변비, 갱년기, 피부활력까지 모두 극복해보는 건 어떨까?

 

★ 변비에 대한 더 많은 관련기사를 보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동아사이언스] 변비, 제대로 알고 극복하자.

[동아사이언스] 임부가 피해야 할 음식들, 정말 먹으면 안 될까?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4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