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휴가철 꼭 챙길 '잇 아이템'…래시가드부터 뷰티 제품까지

통합검색

휴가철 꼭 챙길 '잇 아이템'…래시가드부터 뷰티 제품까지

2016.07.27 13:53

 

레드페이스 래시가드(왼쪽)와 네파 아쿠아슈즈. - 포커스뉴스 제공
레드페이스 래시가드(왼쪽)와 네파 아쿠아슈즈. - 포커스뉴스 제공

다음주면 여름 휴가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전국 9500세대를 설문 조사해 분석한 결과 전체 휴가객의 절반 가량이 8월 첫주에 떠난다고 답했다. 특히 국내 휴가지 순위로 동해안, 남해안, 서해안 등이 꼽히면서 대부분 바닷가로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패션·뷰티 업체들은 수상 스포츠 및 야외 활동에 걸맞는 바캉스 아이템들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스타일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들로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끈다.

수상 스포츠 즐길 땐 래시가드와 아쿠아 슈즈를

지난해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래시가드는 올해도 휴가 필수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래시가드는 수상 스포츠 시 몸을 보호할 수 있고, 냉감소재를 사용해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되며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 피부 보호에도 탁월하다.

레드페이스의 여름 신제품 '래시가드 밸리 라운드 티셔츠'는 EX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흡습, 속건 기능 및 활동성이 뛰어나다. 휴가지에서 세련된 멋을 뽐낼 수 있도록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슬림핏으로 디자인됐다.

 

[동아사이언스 추천! 여름패션 아이템 클릭]

☞ 닥터스킨 긴팔/팬츠세트 래시가드 언더레이어 선택  29,900원~

래시가드를 입지 않는 사람들은 쿨 토시 착용도 고려해볼 만하다. 반팔 티셔츠를 입은 채 토시만 착용해도 피부 보호가 가능하며, 레드페이스의 '노바 쿨 토시'는 아이스 소재를 사용해 시원함도 느낄 수 있다. 물놀이 외에 다른 아웃도어 활동에도 유용한 제품이다.

     
네파는 계곡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쿠아 슈즈를 추천했다. 계곡에는 바위와 자갈이 많아 미끄러지기 쉬우며, 날카로운 돌이나 나뭇가지 등으로 발이 다칠 위험도 있다. 이에 물빠짐 기능과 더불어 발을 보호해줄 안정성이 뛰어난 신발이 필수적이다.

네파 '스틸레' 아쿠아 슈즈는 계곡에서의 물놀이뿐만 아니라 산행도 가능한 멀티형 제품이다. 바닥에 배수구가 있어 물이 잘 빠지고,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춘 아웃솔(밑창)에, 신발 앞 부분에 고무를 덧대어 발가락 부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우드 에어 시스템을 적용해 쿠셔닝과 통기성도 뛰어나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여행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는 패션만큼 중요한 것이 메이크업이다. 바닷가에서는 물과 땀으로 화장이 쉽게 지워질뿐만 아니라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상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에 지속성이 높은 메이크업와 건강한 피부 관리를 동시에 신경쓴 제품들이 대거 출시됐다.

리리코스는 앰플 성분이 다량 함유된 '마린 UV 워터쿠션'을 선보였다. 여름 휴가지에서는 피부 온도가 상승해 피수 속 수분이 증발되는 반면, 피지량은 늘어나 화장이 뜨는 상태가 되기 쉬운데, 워터쿠션은 고보습 앰플로 수분을 지켜주고, SPF지수가 50에 달해 자외선 차단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미백 기능까지 갖춰 휴가지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왼쪽부터 리리코스 마린 UV 워터쿠션, 아이오페 에어쿠션(R) 블러셔, 아리따움 샤인 픽스 아이즈 - 포커스뉴스 제공
왼쪽부터 리리코스 마린 UV 워터쿠션, 아이오페 에어쿠션(R) 블러셔, 아리따움 샤인 픽스 아이즈 - 포커스뉴스 제공

아이오페는 땀과 피지 분비에 강한 블러셔 '에어쿠션 블러셔'를 소개했다. 얼굴에 윤기와 생기를 불어넣는 블러셔는 수시로 덧발라 줄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 좋다.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블러셔는 쿠션형으로 돼 있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미네랄워터 XP를 함유해 촉촉함을 선사하고, 우수한 밀착력으로 뭉침 없이 고르게 도포된다.

여성들이 물놀이 메이크업 시 가장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인 눈 화장에는 지속력이 오래가는 제품이 적합하다. 아리따움의 '샤인 픽스 아이즈'는 땀, 물, 피지 등 외부 환경에 지워질 염려가 없어 아이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아이섀도 제품이다. 미러 펄이 함유돼 있어 화려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펄 날림이나 가루 떨어짐이 없어 더욱 좋다.

 

[동아사이언스 추천! 여름뷰티 아이템 클릭]

엔시아 스마일선 모이스처 / 스마일선 퍼펙트 9,000원~

리리코스 마린 루즈 온 립스틱 10종. - 포커스뉴스 제공
리리코스 마린 루즈 온 립스틱 10종. - 포커스뉴스 제공

입술 메이크업에는 리리코스의 '마린 루즈 온 립스틱'을 추천했다. 제품에 금성분이 함유돼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며, 물에 섞이지 않는 성질의 아미노산 파우더가 들어 있어 침이나 물로부터 입술 표면을 보호하고 장시간 선명하게 컬러를 유지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휴가철에는 평소와 다른 패션·뷰티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 바캉스를 겨냥한 제품들이 따로 소개되기도 한다"며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골라 스타일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