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청소용 물티슈로 아기 기저귀를...? 용도에 맞춰 각양각색, 지금은 물티슈 전성시대!

통합검색

청소용 물티슈로 아기 기저귀를...? 용도에 맞춰 각양각색, 지금은 물티슈 전성시대!

2016.08.02 07:15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더러운 바닥을 슥삭슥삭, 클렌징크림 없는 여행지에서도, 아기 기저귀 바꿀 때도 슥삭슥삭...


일상 생활 속 필수품이 되어버린 물티슈. 이런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비데용,주방용,클렌징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용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주방용, 청소용 물티슈 : 잘 닦이지만 아이들 손이 닿지 않게!

 

매일매일 닦아주지 않으면 금방 찌든때가 끼는 주방의 위생은 건강과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신경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음식물이 묻은 후 바로 닦지 않으면 눌러 붙어서 얼룩이 지워지지 않게 됩니다. 또한 여름에는 제대로 말리지 않은 행주에서 오히려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어 깨끗하게 관리하기가 쉽지 않죠.

행주 대신 청소용 물티슈로 슥슥~  - Pixabay 제공
행주 대신 청소용 물티슈로 슥슥~  - Pixabay 제공

이 때 행주 대신 청소용으로 나온 물티슈를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방용 살균 물티슈는 독한 소독약냄새가 날 것이라는 편견과는 달리 무향인 제품이 많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행주를 빨고 말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뽑아서 가스레인지나 싱크대, 냉장고 등을 닦고 버리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형광증백제나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깨끗하게 잘 닦이는 청소용 물티슈는 주방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신세계를 보여주었습니다.

 

청소용 티슈가 피부자극을 줄였다고는 하지만 세정액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아이들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물티슈와 착각해서 얼굴이나 입을 닦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비데용 물티슈 : 사용 후에 변기에 넣어도 깔끔하게 녹아요!

 

비데를 사용하면 상쾌하지만 외부에서는 제대로 관리를 하고 있는지도 의심스러운 비데를 사용하기에 찝찝한 마음이 듭니다. 비데용 물티슈는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이 위생적으로 화장실 사용을 할 수 있게 도와 주는 고마운 제품입니다. 

비데를 사용할 수 없는 야외에서는 비데용 물티슈로 편리하게! - Pixabay 제공
비데를 사용할 수 없는 야외에서는 비데용 물티슈로 편리하게! - Pixabay 제공

비데용은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로 제작되어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제품 특성상 물에 잘 풀어지는 원단으로 만들어 변기에 넣고 물을 내려도 막히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휴지보다 부드럽게 피부를 닦아줍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비데용 물티슈는 유해한 방부제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도 큰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아기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변훈련 중인 아이를 가진 엄마들에게도 인기만점입니다.

 

● 클렌징 티슈 : 클렌징 크림을 사용하지 않아도 선크림까지 지워줘요!

 

메이크업을 쓱쓱 지울 수 있게 해 주는 클렌징티슈는 선크림과 워터프루프 제품을 지우는 세정력을 강화해 만든 제품입니다. 화장을 빨리 지워야 하는 경우에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을 쓰지 않아도 간편하게 지울 수 있고 보습력을 강화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줍니다. 그렇지만 문지르면서 메이크업을 지우다보니 피부에 자극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세게 문지르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매일 사용하기보다는 여행을 가거나 씻기 어려운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편이 피부를 위해서 좋겠죠.

 

● 아기용 물티슈 : 아이 키우는 집에서 이것은 필수품!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아이 있는 집에 물티슈는 구강용, 손발용, 청소용, 용변용 등 쉴 새 없이 뽑아 쓰는 필수품입니다. 아이들 엉덩이에서부터 옷과 피부까지 닦기 때문에 안전한 성분을 사용해야 하는 만큼 엄마들의 관심도 많습니다.

손과 발, 기저귀 바꿀 때...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물티슈가 필수품이죠 - Pixabay 제공
손과 발, 기저귀 바꿀 때...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물티슈가 필수품이죠 - Pixabay 제공

사실 아기용 물티슈는 굳이 아기들만 사용하도록 나온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청소할 때도, 화장실에서도, 화장을 지울 때도 사용할 수 있기에 이 것 하나만 있으면  물티슈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단, 일반 물티슈는 비데용 티슈처럼 물에 녹지 않으니 변기에 내리지 마세요. 변기가 막힌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만큼 무조건 비싼 것만 찾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런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가격을 확 낮춘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낮아졌지만 원단이나 성분에서 결코 떨어지지 않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각각의 용도에 따라 특화된 제품과 비교하면 기능은 조금 떨어지겠지만. 가성비를 따진다면 용도에 따라 굳이 나누지 않고, 물티슈 하나를 휴대하면서 다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물론 싱크대를 닦는다거나, 물에 꼭 녹아야 하는 제품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해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물티슈는 평소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더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합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검증된 성분을 사용했는지, 흡수가 잘되고 쉽게 찢어지지 않는 좋은 원단을 썼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하세요.

 

☞(관련기사) 물티슈 고를 때 체크할 4가지 (동아사이언스, 2016년 6월)

☞ (관련기사) 물티슈는 ‘물+티슈’가 아니었더라 (동아사이언스, 2015년 10월)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