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내 손으로 뚝딱, 나도 게임개발자!

통합검색

내 손으로 뚝딱, 나도 게임개발자!

2016.08.10 18:08

 

 

"선생님, 배경이 움직이지 않아요!"

 

컴퓨터실 여기저기서 손이 불쑥 올라갔다. 판교 엔씨소프트 사옥에서 열리는 '2016 수학동아 게임카페'의 첫 날 모습이었다. 수학동아와 엔씨소프트가 진행하는 게임카페는 스마트폰에서 구동할 수 있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는 독자 체험 이벤트다.

 

20명의 참가 학생은 이틀 동안 게임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각자의 배경과 캐릭터를 직접 디자인해 게임을 만든다. 만든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할 예정이다.

 

첫 날 프로그램은 엔씨소프트 견학과 '플래피 버드' 게임 제작 체험, 캐릭터 디자인으로 이뤄졌다.플래피 버드는 베트남 개발자 동 응웬이 3일만에 만든 원터치 인디 게임이다. 새가 나는 높이를 조절해 하늘과 땅에 솟은 파이프를 피해 멀리 날아가야 한다.

 

플래피 버드 만들기 실습을 끝낸 참가자는 각자의 게임 만들기 작업에 들어갔다. 아이패드로 직접 그린 캐릭터를 다음 날 만들 나만의 게임에 적용하게 된다.

 

수업을 진행한 오규환 아주대 미디어학과 교수는 "게임 디자인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록까지, 실제와 가까운 게임 제작 절차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태그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