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세상이 원하는 창의융합 인재, 2016 융합 R&E 전국대회에서!

통합검색

세상이 원하는 창의융합 인재, 2016 융합 R&E 전국대회에서!

2016.09.04 15:00

 

(주)창의와탐구 제공
(주)창의와탐구 제공

지난 8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융합 R&E 전국대회’가 열렸습니다. (주)창의와탐구가 주최하고 와이즈만영재교육이 주관한 이 행사는 학생들의 기발한 창의력과 수학·과학의 융합 사고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전국 120여 개의 와이즈만 영재교육 센터에서 참석한 5283개의 팀 중 선발된 32개 팀이 실생활과 관련된 수학과 과학으로 만든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심사 기준은 단순한 문제 해결 능력이 아닌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성, 그리고 수학과 과학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였습니다.


이미경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장은 “융합 R&E 전국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소통 능력을 높이고, 과제에 대한 책임감을 기를 수 있었다”며, “창의적인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드러내며 실력을 인정받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멘토들의 강연이 진행됐습니다. 강연자는 고진용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장과 와이즈만 영재교육 출신 대학생이었습니다. 강연에서 고 소장은 “적성과 목표를 고려해 꿈을 이루기 위해 본인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와이즈만 영재교육 출신의 대학생 강연자들은 ‘나의 꿈을 키우는 꿈터, 와이즈만’을 주제로, 강한 도전 정신으로 꿈을 이룬 경험담을 소개했습니다. 강연자들은 탐구 학습과 발표와 토론 경험이 도전 정신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염지수 와이즈만 초등기획팀장은 “목표를 달성한 선배들의 성공담을 다룬 융합 콘서트는 학생들의 목표 의식과 도전 정신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