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방탈출 게임에서 수학자를 이겨라!

통합검색

방탈출 게임에서 수학자를 이겨라!

2016.09.13 18:21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오오~. 뭐가 또 있어!”

 

신비로운 음악이 감도는 작은 방 안에서 기쁨의 환호성이 나왔다. 지난 10일 대학로 방탈출 카페 ‘룸 이에스씨’에서 있었던 수학동아 창간 7주년 특별 이벤트 ‘수학자를 이겨라!’에 참여한 수학동아 독자가 방에서 탈출하기 위한 새로운 단서를 찾은 것이다.

 

방탈출 게임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신종 놀이로 말 그대로 방에서 탈출하는 게임이다. 방에서 탈출하려면 많은 암호를 풀어야 해 추리력이 중요하다. ‘수학자를 이겨라!’는 수학자와 수학동아 독자 2명이 함께 방에서 탈출하며 누가 암호를 더 많이 푸는지 대결하는 이벤트다. 참여한 독자 2명은 수학동아 9월호에 실린 문제를 풀고 응모한 독자들 중 선발됐다.

 

방탈출 게임을 처음 해보는 참가자들은 방에 들어서자 모두 어리둥절했다. 하지만 이윽고 방을 탈출할 만한 단서가 있는 곳은 모두 뒤지기 시작했고, 주어진 암호들을 해결해 나갔다. 나중에는 옷장에 걸려있는 옷의 호수에도 암호가 숨겨져 있지 않을까 고민하는 모습이 우스꽝스럽기도 했다. 이는 방탈출 게임을 직접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모습이다.

 

수학자로 참여한 김종락 서강대 수학과 교수는 “무엇인지 전혀 모르고 방에 갇혔기 때문에 더 스릴 넘치는 대결이었다”고 밝혔다. 수학자에게 도전한 세일중학교 한서경 학생은 “수학에 대해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지게 된 것 같다”며, “친구들과 또 해보고 싶다”고 이벤트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수학자와 수학동아 독자의 숨 막히는 대결은 누구의 승리로 끝이 났을까? 그 결과는 수학동아 10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