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드라마 제목으로 알아보는 가을여행 완벽준비!

통합검색

드라마 제목으로 알아보는 가을여행 완벽준비!

2016.10.24 21:00

 

KBS 홈페이지 제공
KBS 홈페이지 제공

날씨도 선선해지고 단풍도 물드는 아름다운 계절, 가을! 너무 덥지도 너무 춥지도 않은 날씨가 여행가기 딱 좋은 계절이죠? 가까운 국내여행도, 시간을 좀 더 내어 가는 해외여행도 단지 ‘여행’ 이라는 단어만으로도 마음이 두근거리는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떠나는 즉흥여행의 묘미도 물론 좋지만, 설렘을 담아 준비하는 과정 또한 여행의 즐거움이 아닐까 하는데요. 오늘은 떠날까 말까를 고민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행 필수품 그리고 쇼핑 핫스폿을 소개하겠습니다.

 

특별히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 제목으로 시작하니 흥미진진하겠죠? 두근거린다면 지금 주목하세요!  

GIB 제공
GIB 제공

● ‘공항 가는 길’ 에 필요한 건 뭐?

 

‘인생의 두 번째 사춘기를 겪는 두 남녀를 통해 공감과 위로, 궁극의 사랑을 보여줄 감성멜로 드라마 ‘공항 가는 길’은 아련한 줄거리 그리고 감성적인 영상미로 시청자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극중 김하늘씨의 직업이 승무원이다보니 배경으로 공항이 자주 등장하곤 합니다. 여행도 여행이지만 ‘공항’ 이라는 단어만 봐도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것은 비단 저 뿐인가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공항 갈 때 꼭 챙겨가는 것 중 하나가 있지요. 바로 캐리어(여행가방) 입니다. 요즘 같은 개성시대에 다양한 종류의 캐리어가 있을텐데요. 캐리어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따라 모양도, 크기도, 스타일도 모두 다를 겁니다. 그렇다면 캐리어,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은 방법 일까요?

 

 

 

캐리어는 소재에 따라 소프트(좌), 하드(우) 타입으로 구분된다. 상기 캐리어는 쌤소나이트 제품으로 시앙스닷컴(www.ciangs.com)에서 판매중이다. - 시앙스닷컴 제공
캐리어는 소재에 따라 소프트(좌), 하드(우) 타입으로 구분된다. 상기 캐리어는 쌤소나이트 제품으로 시앙스닷컴(www.ciangs.com)에서 판매중이다. - 시앙스닷컴 제공

 

캐리어는 한두 번 사용하고 버리는 소모품이 아닌 한번 구입하면 오래도록 사용하기 때문에 구입 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소재’ 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데, 크게 천 재질로 이뤄진 ‘소프트’ 와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딱딱한 소재로 만들어진 ‘하드’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소프트 캐리어는 무게가 가볍고 가방 전면이나 측면 등에 부착된 추가 수납공간을 활용해 여행 시 늘어나는 짐을 보관하기에 편하므로 짐이 많거나 쇼핑 목적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추천합니다.

 

하드 캐리어는 소프트 캐리어에 비해 외부 충격이나 오염, 방수에 강하다는 이점이 있고 내구성이 우수해 캐리어 안에 전자기기, 깨지는 물건 등을 챙겨야 하거나 이동경로가 복잡한 여행객들에게 알맞습니다.

 

소재에 따른 구분 말고도 브랜드에 따른 기준도 있을 겁니다. 리모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만다리나덕, 쌤소나이트 등 캐리어의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브랜드가 소비자를 유혹하지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브랜드도 물론 중요하지만 여행의 목적 그리고 여행의 성향에 따라 캐리어를 선택한 후 각 브랜드 상품의 이점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최종결정해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AS 관련 사항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자 이제, 여행을 가기로 결정했고 캐리어까지 구매 했다면 이제 3분의 1은 끝난 셈입니다.

 

GIB 제공
GIB 제공

●‘캐리어를 끄는 여자’의 캐리어엔 무엇이 들어있나?

 

사랑스럽고도 당찬 여주인공의 캐릭터와 주변인들의 재치넘치는 연기 그리고 다소 무거운 주제를 ‘유쾌+상쾌+통쾌’하게 풀어내어 동시간대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 다들 재미 있게 잘 보고 계신가요?  

 

MBC 홈페이지 제공
MBC 홈페이지 제공

여기서 ‘캐리어’는 물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여행과 관련된 그 ‘캐리어’는 아닐겁니다. 극중 사무장인 여주인공의 캐리어에는 각종 법률자료와 서류가 가득하겠지요. 그러나 당신의 캐리어에는 이것이 꼭 있어야 합니다!

 

바로 간편한 짐정리를 도와줄 여행용 파우치입니다. 여행가방에는 상당한 것들이 들어갑니다. 옷 뿐인가요? 속옷, 양말, 신발, 각종 화장품, 비상식량, 비상약 등 다양하지요. 잘 정리한다고 하지만 좀처럼 깔끔하게 정리하기는 힘이 듭니다.

 

그럴 때 해결방법 하나가 바로 짐들을 구분하여 정리할 수 있는 여행용 파우치인데요. 종류별 정리를 가능하게 하고 지퍼로 닫아두면 내용물이 보이지 않아 정리에 취약한 당신이라도 얼마든지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비닐봉지입니다. 비닐봉지는 물기가 있는 것이나 빨랫감 등을 담는데 유용하므로 잘 찢어지지 않고 튼튼한 것으로 여유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남아 등 휴양지로 여행을 가게 되는 경우 물놀이를 하고 난 뒤 미처 다 마르지 않은 수영복을 어디에 넣어 와야 할지 난감할 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바로 그럴 때 사용하면 유용하겠지요?

   

GIB 제공
GIB 제공

● <쇼핑왕 루이> 는 가라! 여기선 내가 바로 쇼핑왕?!

 

막강한 재력과 탁월한 안목으로 쇼핑왕으로 거듭난 루이는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지만, 같은 물건이라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은 당신에겐 이곳이 파라다이스! 해외여행을 결정했다면 반드시 꼭 들러야할 곳, 바로 면세점입니다. 

 

GIB 제공
GIB 제공

면세점은 일정한 금액이나 가격 또는 수량 이하의 과세물건에 대하여는 과세를 하지 않는 것으로서, 면세점을 이용할 때 내국인의 최대 1회 구매 한도는 3000불, 면세 한도는 600불입니다. 600불을 초과할 경우 세금이 부과되므로 면세점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하고 싶다면 면세한도를 지키는 것이 좋겠지요?

 

시내 면세점이나 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도 다양한 혜택이 있지만, 가장 혜택이 많은 곳을 꼽자면 인터넷 면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할인쿠폰, 적립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할인 포인트들이 있기 때문에 영리하게 이용한다면 일반 백화점 가격의 거의 절반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시쳇말로 ‘화장품은 세계 어딜가도 한국 인터넷 면세점이 진리!’  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니, 이런 할인혜택들이 있고 잘 이용할 수 있는 센스 있는 당신이라면 쇼핑왕 루이도 부럽지 않겠습니다.


침대 밖으로 나오기 싫은 월요일, 쌀쌀해진 날씨 덕에 몸은 자꾸 움츠러들고 천근만근이지만 ‘인생은 여행의 연속’ 이라는 말이 있듯이 매일의 출근길도, 사랑하는 사람과의 산책도, 짜증나는 상사와의 회의도 모두 여행이라고 생각한다면 조금은 위로가 되지는 않을까요?
(물론 의지의 차이이긴 합니다.)

 

여행을 계획한다면 준비하세요. 당신의 완벽한 여행을 위해서는 캐리어도 쇼핑도 허투루 할 순 없으니까요!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0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