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여행과 일상을 영상으로 남기는 액션캠 사용법 3가지

통합검색

여행과 일상을 영상으로 남기는 액션캠 사용법 3가지

2016.10.27 20:00

 

GIB 제공
GIB 제공

오랜 시간이 흘러도 여행에서의 시간과 당시의 느낌을 기억할 수 있게 해 주는건 역시 사진과 영상입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진과 영상을 남길 수 있지만 활동량이 많은 여행지에서는 스마트폰보다 용량이 넉넉하고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액션캠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액션캠은 신체나 장비 등에 부착한 상태에서 촬영하는 초소형 캠코더로 기존의 캠코더에 비해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각종 해양스포츠나 야외 레저 활동을 담을 때, 휴양지나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편리하게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은 방수커버를 씌우면 물 속에서도 촬영이 가능해 수상스포츠를 즐기면서 많이 알려지게되었는데요. 역동적인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흔들리지 않는 촬영이 가능해 최근에는  트래킹, 사이클, 캠핑 등의 야외활동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대중적으로도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GIB 제공
GIB 제공

액션캠 활용1 : 여행지에서의 일상을 실시간 소통

 

액션캠은 한 손으로 촬영이 가능한 작은 사이즈로 셀카봉과 연결해 여러 각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기에 혼자가는 여행에서도 TV 방송처럼 재미있는 영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촬영하고 편집이 가능하며 내장된 무선 랜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여행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가지고 싶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 액션캠 활용2 : 역동적인 영상도 실감나게 활영 가능

 

대부분의 액션캠은 방수가 가능한 특수 케이스(하우징)를 사용해 수중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 속에서의 역동적인 모습이나 바닷 속 신비한 느낌의 영상과 사진을 선명하게 찍을 수 있어 스쿠버다이빙이나 각종 해양스포츠 활동 시 많이 쓰입니다.

 

대부분의 액션캠은 30m 깊이까지 완벽하게 방수가 되며 외부의 먼지나 유해환경에서도 안전하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장소에서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휴양지에서 본 바닷가, 겨울 스키장에서 내려올 때 보았던 풍경을 집에 와서도 실감나게 다시 볼 수 있어 다시 한 번 그 때의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GIB 제공
GIB 제공

액션캠 활용3 : 블랙박스 대용으로도 활용

 

블랙박스 모드가 내장되어 있는 액션캠의 경우, SD 메모리 카드 용량이 다 차더라도 자동으로 이전에 녹화한 파일 중 가장 오래된 것을 알아서 지우고 새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블랙박스가 필요한 차량이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에 부착해 블랙박스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액션캠 전용 앱으로 연결하면 최대 100m 반경 이내에서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고 활영한 사진이나 영상은 SNS로 쉽게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