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최순실 열풍에... 모바일 게임도 패러디 열풍 동참

통합검색

최순실 열풍에... 모바일 게임도 패러디 열풍 동참

2016.10.31 14:14

우리집 고양이가 만든 '순실 치킨' 키우기, 말 타고 집 나간 순siri를 찾는 언니...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현실에 자극받은 것일까? '최순실 게이트'가 게임 개발자들 사이의 '잉여력 대결'을 촉발했다.

 

게임
게임 '순실아!' - 구글 플레이 제공

 

안드로이드 앱 장터 구글 플레이에는 31일 현재 '순실이 닭 키우기' '순실아!' '최순실게임' 등이 올라와 있다. '지능 50, 유신력 5'의 64세 닭이 사회를 향해 떠난다거나, 순실에게 같이 감옥에 가자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리집 강아지 '복siri'가 만들었다는 독일어 등 다국적 번역기 앱 '순siri'도 등장했다.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순실이 닭 키우기' - 구글 플레이 제공

최근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와 박근혜 대통령 사이의 관계를 풍자하는 패러디성 게임이다. 태블릿PC 보도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의혹이 쏟아지기 시작한 지난 주부터 빠르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들 게임은 1만 건 안팎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호기심 어린 반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들 역시 '덕분에 순시리가 돌아왔다' '오늘만 사는 개발자네' 등의 리뷰를 남기며 호응했다.

 

앱 등록 및 검수가 애플에 비해 자유로운 구글 플레이 특성상 빠르게 패러디 게임들이 쏟아져 나올 수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