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사람만 춥나? 강아지도 춥다! 반려동물 겨울 준비 TIP!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6년 11월 17일 09:00 프린트하기

 

GIB 제공
GIB 제공

바야흐로 코 끝이 시리고 옷깃을 여미게 되는 계절, 겨울이 다가왔다. 잠들어 있던 보일러를 가동하고, 넣어두었던 겨울 옷을 꺼내고, 방한 용품을 구입하는 등 한창 겨울나기 준비에 바쁜 당신. 반려동물의 겨울 나기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사람과 달리 아무리 기본 털옷은 장착하고 태어났다지만, 우리 집 소중한 반려동물도 춥기는 매한가지. 애정하고 사랑해 가까이 두고 즐긴다는 '애완(愛玩)'동물보다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라는 뜻의 '반려동물(伴侶)' 로 의미가 반영되는 시대, 우리 집 또 다른 가족,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겨울나기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시앙스닷컴 제공
시앙스닷컴 제공

● 이불 밖은 위험해?! 방석 안은 안전해! : 도넛방석

 

폭신함은 기본으로 장착, 보드라운 재질과 따스한 온기를 반려동물의 사랑을 받는 방석! 한 번도 안 앉아본 반려동물은 있어도, 한 번만 앉아본 반려동물은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자랑한다.


시중에 다양한 재질의 방석들이 나와 있는데, 일명 '마약방석' 이라 불리는 도넛 모양의 방석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번 누우면 떡 실신하기로 유명한 쿠션으로, 반려동물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사이즈를 선택 해 구매할 수 있다.

GIB 제공
GIB 제공

● 체온 유지는 기본, 스타일까지 UP! : 반려동물 옷

 

기본 털 옷은 장착하고 있다지만, 매서운 겨울 칼 바람에 오들오들 떨림은 멈출 수 없다! 우리 집 반려 동물이 춥지 않도록 준비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패션.

 

흔히 떠올리는 얇은 옷을 생각하면 오산! 반려동물 패션은 후드집업부터 털 조끼, 모자와 패딩, 폭신한 신발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으며,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게 산타 모자 등
시즌에 맞는 코디 아이템들도 선보이고 있다. 취향에 따라 골라 입히면 따뜻함은 기본, 우리 동네 '패셔니동물' 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GIB 제공
GIB 제공

 차가운 공기는 DOWN,  온기는 UP! : 하우스/텐트/매트

 

쿠션형 제품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반려동물 하우스와 텐트, 온열매트 제품. 특히 방한텐트는 외풍이 심한 집에서 겨울나기 용으로 선풍적 인기를 끈 베스트 제품으로, 반려동물에 맞게 깜찍한 사이즈로 새롭게 제작되어 아늑한 느낌을 선사한다.

 

방한텐트 외에 쿠션의 하우스 버전인 지붕형 하우스도 시선을 끈다. 집 전체가 폭신한 솜 재질과
보드라운 천 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온열 매트는 사람이 사용하는 제품의 미니멀 버전으로, 폭신한 매트 안에 열선이 깔려 있어 따뜻함을 선사하며, 어댑터가 달려 있어 온도 조절 또한 가능해 반려동물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겨울나기 준비, 옷과 패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이니만큼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병원에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은 기본이고,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 꼭 필요한 방한용품들을 지금부터 하나씩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지희 에디터

mozzi04@donga.com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6년 11월 17일 09: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5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