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넥슨 지스타 '대공세'…창사이래 최대 신작 물량

통합검색

넥슨 지스타 '대공세'…창사이래 최대 신작 물량

2016.11.17 12:00

 

넥슨 지스타 2016 PC온라인게임 존 조감도. - 넥슨 제공
넥슨 지스타 2016 PC온라인게임 존 조감도. - 넥슨 제공

넥슨은 올해 지스타에서 역대 최대 부스인 400부스를 마련해 역대 최다 출품작인 총 35종의 게임을 내놓고 유저들을 맞는다. 벌써 12년 째 지스타 출석 도장을 찍고 있는 넥슨은 특히 올해 게임회사로서의 본질로 돌아가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다짐으로 지스타 슬로건을 창립 초기 슬로건인 'Life Beyond'로 정하고 그에 걸맞게 역사 상 가장 다채로운 장르와 개성을 갖춘 게임과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 총 35종의 신규 게임, 시연 버전과 영상으로 공개


역대 최대 규모인 총 400부스의 넥슨관은 자체개발 신작 18종(모바일 16종·PC온라인 2종), 퍼블리싱 신작 17종(모바일 12종·PC온라인 5종) 등 총 35종의 신작으로 채워진다.

먼저, 150부스 규모의 PC온라인게임 존에서는 총 6종의 PC온라인 게임을 시연 버전으로 선보인다. '하이퍼유니버스'와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MMORPG '천애명월도', 바른손이앤에이 산하 스튜디오8에서 개발 중인 MMORPG '아스텔리아', 보스키 프로덕션이 개발 중인 FPS게임 '로브레이커즈', 띵소프트가 개발 중인 MMORPG '페리아 연대기' 등 베일에 싸여있던 다수의 신작 게임을 이번 지스타를 통해 시연 버전으로 최초 공개한다.


모바일게임 존 역시 150부스로 마련되어 넥슨의 다채로운 모바일게임 신작 라인업 13종을 시연 버전으로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가 넘는 '다크어벤저' 시리즈를 개발한 불리언게임즈의 차기작 '다크어벤저3'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레고 시리즈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IMC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모바일 리메이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캐주얼 액션 러닝 게임 '테일즈런너 리볼트', 코에이의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개발 중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인서트코인즈의 수집형 턴제 RPG '언노운 히어로즈', 캐주얼 경영 시뮬레이션 SNG '판타지타운' 등 7종의 게임이 이번 지스타에서 첫 선을 보인다. 또한, 네오플에서 개발 중인 독특한 게임 2종(이블팩토리·애프터 디 엔드)과 데브캣 스튜디오의 고전 리메이크 퍼즐액션게임 '로드러너 원'도 시연 버전으로 지스타 부스에서 유저들을 맞는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중앙 통로에 위치한 '미디어폴'과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다수의 개발 신작 16종의 영상을 깜짝 선보인다.

◇ 최대 규모의 슈퍼 스테이지와 네코제 등 즐길거리 한가득

100부스로 마련한 슈퍼 스테이지에서는 지스타 기간 내내 다양한 신작 게임 쇼케이스와 대전 이벤트, e스포츠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부스 외벽 공간에는 넥슨 주요 게임 공식 굿즈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와 제 3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를 마련해 게임 시연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이 중 네코제는 유저들이 넥슨의 게임 콘텐츠를 소재로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한 페스티벌로, 이번 네코제는 4개 부문에서 선정된 총 81팀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먼저, 총 43팀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유저 부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사이퍼즈' 등 자사 인기 IP를 활용한 피규어와 액세서리, 향수, 스노우볼 등 다양한 창작물을 판매하며, 핸드메이드 작가들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부스를 운영해 양말 인형, 스테인드글라스, 자수 등 색다른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네코제 공간 내 '갤러리 N'에서는 유저 아티스트들의 일러스트 및 인형, 목제 피규어, 한지 공예 등 조형물을 전시하고, 방문객이 함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컬러링 월'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포토존 무대에서 총 18팀의 유저 아티스트와 코스프레 전문팀 'RZ-COS'가 코스튬플레이 '니드 포 스타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하드록카페에서 '네코제의 밤'을 개최한다. 네코제의 밤은 뮤지션 부문에 지원한 네코제 아티스트들의 넥슨 음원 IP를 활용한 음악콘서트와 넥슨 최초의 게임음악 전문 레이블 '네코드 뮤직' 아티스트의 공연, 코스튬플레이 쇼 및 현장 경매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 지스타를 서울에서도, '지스타 인 넥슨 아레나' 진행

넥슨은 이번 지스타 기간 동안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자사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작은 넥슨 지스타 부스로 운영한다. '지스타 인 넥슨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지스타와 같은 기간인 17~20일까지 나흘 간 지스타 넥슨관을 서울 넥슨 아레나에서도 즐겨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넥슨 아레나에서는 넥슨의 지스타 출품작 중 18종 시연 및 17종의 신작 영상 감상, 부산 지스타 현장 무대행사(대전이벤트, 쇼케이스)의 생중계를 즐길 수 있으며, 미니 팝업스토어에서 지스타 넥슨관의 굿즈도 동일하게 만날 수 있다.

관람의 편의성을 위해 1일 3회(1회 10시, 2회 13시, 3회 16시)로 나누어 운영되며, 회차당 300명씩 나흘간 총 3600명이 관람하게 된다. 티켓은 8일 오후 12시부터 각 행사 전날 오후 12시까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product/15047)를 통해 1000원에 판매되며,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쿠폰북 등 지스타 넥슨 부스의 통합 기념품이 제공된다.

넥슨 이정헌 부사장은 "앞으로도 넥슨은 재미있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집중하겠다는 다짐을 보여드리고자 이번 지스타는 그 어느 때보다 게임으로 꽉 찬 공간으로 준비했다"며 "지스타가 진행되는 나흘 동안 부산과 서울에서 다양하게 준비된 게임과 행사들을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