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쉐보레 말리부, 국토부 선정 '올해의 안전한 차' 선정

통합검색

쉐보레 말리부, 국토부 선정 '올해의 안전한 차' 선정

2016.12.07 19:00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올해의 안전한 차 시상식'에서 쉐보레 말리부가 '2016 올해의 안전한 차'를 수상했다. 사진은,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동석 한국GM 차량안전개발본부 전무가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된 말리부 옆에 서있는 모습. - 한국GM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쉐보레는 5일 국토교통부가 올해 실시한 자동차안전도 평가에서 중형세단 신모델 말리부가 '2016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말리부는 올해 더욱 강화된 신차안전도평가(KNCAP: Korea New Car Assessment Program) 시험에서 충돌안전성, 보행자안전성, 운전 안전성을 포함한 종합점수에서 준대형 경쟁 모델을 포함한 총 14종의 평가 대상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차량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을 인정받았다.

김동석 한국GM 차량안전개발본부 전무는 "2012년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중형차 부문 역대 최고 점수로 올해의 안전한 차를 수상한 말리부가 2016년에 다시 한 번 종합 최고 점수로 타이틀을 거머쥔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차급에 관계없이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겸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을 개발하고자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말리부는 차체의 73%에 달하는 광범위한 영역에 포스코가 납품하는 고품질의 초고장력과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며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2열 측면 에어백을 포함 8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으며, 전방 충돌 경고, 저·고속 자동 긴급 제동,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등 차별화 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채택했다.

쉐보레 말리부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2016 신차 평가 프로그램(New Car Assessment Program)의 안전성 종합 평가 부문에서도 최고 등급 별 다섯개를 획득한 바 있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선정 2016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외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아 왔다.

한편 쉐보레 스파크 또한 최고 수준의 충돌안전성으로 말리부와 함께 종합 평가 1등급에 나란히 올랐다.

올 한해 국내 경차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한 스파크는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130% 무거워진 대차를 이용한 측면 충돌 시험 등 강화된 기준에도 불구하고 충돌 안전성 분야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기록하며 종합 안전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8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