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내년 상반기 출시' 쉐보레 볼트EV, 주행 거리 383km '인증'

통합검색

'내년 상반기 출시' 쉐보레 볼트EV, 주행 거리 383km '인증'

2016.12.13 15:00

 

쉐보레 순수전기차 2017 볼트EV. - 쉐보레, 포커스뉴스 제공
쉐보레 순수전기차 2017 볼트EV. - 쉐보레, 포커스뉴스 제공

 쉐보레의 순수전기차 볼트EV가 내년 상반기 국내 판매를 앞두고 13일 환경부로부터 383.17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은 “한 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갈 수 있는 볼트EV의 혁신적인 가치가 전기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새로운 기준이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년 상반기 본격 국내 판매되는 시점이 전기차 대중화의 원년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출시에 앞서 올 연말 미국 시장 판매를 앞둔 볼트EV는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 그린카저널  ‘2017 올해의 친환경차’, 카앤드라이버 ‘2017 베스트 자동차 TOP 10’ 에 연이어 선정되며 친환경차 부문을 포함한 제품력과 상품성 측면에서 기존 자동차와 차별화되는 탁월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고용량 전기 모터에 기반한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한 쉐보레 볼트EV는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한 차체에 고효율 대용량 배터리 시스템을 결합해 한 번 충전으로 기존 전기차의 두 배 이상이라는 획기적인 주행거리와 더불어, 200마력에 달하는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 쉐보레 최초로 볼트EV에 적용된 전자정밀 변속 시스템이 기존에 기계적으로 전달되던 변속 신호를 전자 방식으로 대체하면서 정밀한 주행감과 동력 전달을 실현하는 한편, 모듈 소형화와 경량화를 통해 한층 넓은 실내 공간 확보에 기여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