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동아 우아영 기자, 2017년 1월 과학기자상 수상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1월 10일 14:30 프린트하기

 

우아영 기자 제공

한국과학기자협회는 한국로슈진단이 후원하는 ‘과학기자상’ 2017년 1월 수상자로 과학동아 우아영 기자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아영 기자 (사진)는 ‘과학동아’ 2016년 12월호에 쓴 ‘소방관의 과학, 연구로 밝히다, 그날 서해대교엔 무슨 일이 있었을까’ 기사로 이번 상을 받았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수상 이유로 “소방관들이 과학적인 장비와 기술로 화재나 대형 사고의 원인을 분석하고 있으며, 이런 노력을 통해 새로운 첨단 과학 분석 기법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을 밀착 취재를 통해 잘 소개했다”고 밝혔다.


또 “사고 원인 파악에 가장 효과적인 현장시료 분석 장비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비판적인 시각으로 보도하는 등 과학 기자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우아영 기자는 “현장 전문가인 소방관이 과학적 분석기법을 활용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려고 노력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매달 과학 및 의료·보건 분야의 우수한 보도 기사를 가려 시상하는 ‘과학기자상’을 제정·운영하고 있다. 이 상은 현장을 지키는 과학 기자들의 취재 의욕을 고취하고, 노고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접수한 기사에 대해 소속 매체와 기자 실명을 배제한 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시상식은 1월 18일(수) 12시에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707호 과학기자협회 사무실에서 열린다.


변지민 기자

here@donga.com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1월 10일 14:3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9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