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더 스포티하고 강렬해진' 뉴 푸조 2008 SUV 국내 상륙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2월 14일 20:00 프린트하기

뉴 푸조 2008 SUV. - 한불모터스 제공
뉴 푸조 2008 SUV. - 한불모터스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한불모터스는 14일 푸조의 대표 소형 SUV 모델 '뉴 푸조 2008 SUV'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푸조 2008은 2014년 국내 출시 이후 누적 판매 6000여대를 기록한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한 뉴 푸조 2008 SUV의 외관은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새롭게 반영됐다. 차량의 그릴은 격자무늬 위로 독특한 수직 크롬 패턴이 조화돼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여기에 더욱 날렵하게 다듬어진 헤드램프와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형상의 3D LED 리어램프를 더해 강인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를 갖췄다.

보닛에서부터 루프,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하면서도 역동적인 곡선으로 세련된 실루엣을 만들었으며, 차량 루프와 루프 끝부분에 루프 레일과 스포일러를 얹어 바디 라인을 더욱 단단하게 했다. 또한 차량의 전후 범퍼와 펜더, 사이드 스커트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둘러 마무리해 차체 보호와 동시에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더했다.

GT 라인 모델에 적용된 그립컨트롤(Grip Control)은 뉴 푸조 2008 SUV가 다양한 지형에서 잘 달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립컨트롤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 조작이 가능하다.

내부에서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i-Cockpit®)이 눈길을 끈다. 아이-콕핏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요 정보를 쉽게 인지하고 주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로 완성됐다.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패널을 대시보드 위로 끌어올리고, 콤팩트 스티어링휠과 매치해 운전자가 주행 중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패널의 중요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버튼을 최소화한 심플한 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 전화, 기타 차량 설정 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을 고품질의 새틴 크롬 보호막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알뤼르와 GT라인 모델에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장착돼 탁트인 개방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뉴 푸조 2008 SUV는 높은 수준의 연비효율도 갖췄다. 유로6를 만족시키는 Blue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18.0㎞/ℓ(도심 16.9㎞/ℓ, 고속19.5㎞/ℓ)의 연비를 확보했다. 엔진의 최대출력은 99마력, 최대토크는 25.9㎏·m이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 또한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줌으로써 차량의 연료 효율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6:4 분리형 2열 시트를 통해 트렁크와 차량 공간을 410ℓ에서 최대 1400ℓ까지 조정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트렁크의 입구는 지상으로부터 60㎝밖에 되지 않는 높이로 물건을 쉽고 편리하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도어 트레이, 글로브 박스, 센터 콘솔 등에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아울러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하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시스템을 비롯해 후방 카메라(GT 라인), 후방 주차센서, 6개의 에어백 등 안전사양도 강화됐다.

뉴 푸조 2008 SUV의 판매가는 악티브(Active) 2590만원, 알뤼르(Allure) 2995 만원, GT라인 3295만원이다. 다만 악티브와 알뤼르가 먼저 선보이고, GT라인은 수주 후 출시될 예정이다.




포커스뉴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2월 14일 20: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7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