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내달부터 수도권 전철서 全 통신사 와이파이 무료로 쓴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2월 16일 10:00 프린트하기

 

2월말까지 광역철도 전동차에 이동통신3사의 공유기가 모두 설치된다.  - 코레일 제공
2월말까지 광역철도 전동차에 이동통신3사의 공유기가 모두 설치된다.  - 코레일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다음달부터는 수도권 전철 안에서 모든 통신사의 무료 와이파이(Wi-Fi,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이달말까지 광역철도 전동차 2570량에 LG유플러스(LGU+)의 LTE 공유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3월부터는 수도권 전철 안에서 LG유플러스 사용자를 위한 LTE 기반의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존에 제공했던 와이브로(Wibro)망 기반의 KT, SK텔레콤(SKT) 서비스와 함께 전 이동통신사 사용자가 전동열차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코레일은 2011년 4월부터 제공하던 와이브로 서비스도 개선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데이터 전송품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경부선, 경인선 등 15개 수도권 광역철도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하루 평균 315만명이다.


전재근 코레일 전기기술단장은 "광역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끊김없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포커스뉴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2월 16일 10: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2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