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삼성SDI, 美 캘리포니아에 세계 최대 규모 ESS 배터리 공급

통합검색

삼성SDI, 美 캘리포니아에 세계 최대 규모 ESS 배터리 공급

2017.02.27 19:00

 

삼성SDI가 배터리 공급을 완료한 세계 최대 규모의 美 캘리포니아 ESS 시설 - AES 제공
삼성SDI가 배터리 공급을 완료한 세계 최대 규모의 美 캘리포니아 ESS 시설 - AES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삼성SDI가 미국 전력 공급망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삼성SDI가 공급한 물량은 미국 의 4만 가구가 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전력량이다.

 

삼성SDI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력 공급망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94Ah 셀 약 70만개, 240MWh의 ESS(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를 공급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업계에서 발주된 ESS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네비건트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해 미국 전력용 ESS 시장 규모가 590MWh였다는 점에서 240MWh의 이번 ESS 공급물량은 미국 시장의 40% 정도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번 프로젝트는 삼성SDI가 미국 에너지 기업 AES를 비롯한 ESS 시스템 회사들에 ESS용 배터리를 공급하면 이를 계약한 전력 회사들의 시설에 설치하고 운영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천연가스 발전소를 대체하는 대규모 전력용 ESS를 공급하는 것이다. 삼성SDI가 공급한 ESS용 배터리에 가스 발전소, 태양광 발전소 등에서 생산된 잉여 전력이 저장된다. 따라서 탄소배출량 감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남성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ESS용 배터리를 공급 완료할 수 있었던 것은 삼성SDI 배터리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결과"라며 "캘리포니아 지역 전력 공급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B3가 2015년 발표한 세계 ESS시장 전망에 따르면 삼성SDI는 세계 시장 점유율 18%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SDI 제공
삼성SDI 제공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