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갤럭시S8 '붉은 액정' 논란…삼성 "하자 아닌 세팅 문제"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4월 19일 12:00 프린트하기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붉은 빛이 도는 갤럭시S8 액정(왼쪽)과 그렇지 않은 액정 - 인터넷 커뮤니티 제공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붉은 빛이 도는 갤럭시S8 액정(왼쪽)과 그렇지 않은 액정 - 인터넷 커뮤니티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삼성전자가 '갤럭시S8' 붉은 액정 논란에 대해 "품질 하자는 아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인터넷 커뮤니티 뽐뿌 등에는 갤럭시S8 화면 테두리나 전체에 붉은 빛이 돈다는 문제 제기와 함께 관련 사진이 올라온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 제품의 색 온도 세팅이 따뜻하게 됐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며 "갤럭시S8은 화면 설정 등을 통해 이용자 개개인이 원하는 색감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붉은 액정 해결을 위해 '갤럭시S7'부터 적용한 '색상 최적화' 기능을 소개했다. 이용자는 '설정', '화면모드', '색상 최적화' 버튼을 차례로 누른 뒤 화면 색상을 조정할 수 있다. 이용자가 빨간색, 녹색, 파란색 정도를 조정해 선호하는 색온도로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전화 모드에서 '*#15987'을 입력한 뒤 'color Balance Test'에서 0~3 단계를 확인해 선호하는 색온도를 선택해도 된다.

한편, 삼성스마트폰카페 등 휴대폰 커뮤니티에서는 갤럭시S8 액정 불량을 확인하는 방법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붉은 액정 현상을 정확하게 체크하기 위해서는 전화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고 다이얼번호 '#7353#'을 입력한다.

 

화면이 나오면 '8. TSP Dot Mode'를 선택하고, 전체 화면을 하얗게 해주면 붉은 액정 확인을 쉽게 할 수 있다.  




포커스뉴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4월 19일 12: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7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