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이집트 룩소르서 3000년 전 고대 유물 발견…8구 미라·1000개 조각상 출토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4월 20일 14:00 프린트하기

이집트 룩소르서 발견된 고대 목관 

(서울=포커스뉴스) 이집트 중부에 자리한 도시 룩소르에서 약 3000년 이상 된 미라와 1000점이 넘는 조각상이 발견돼 고고학계 관심이 집중됐다.

 

영국 BBC는 이집트 중부 룩소르 '왕가의 계곡' 근처 무덤에서 미라 8구와 화려한 색상의 관 그리고 장례의식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1000점 이상의 조각상이 발견됐다고 19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발견된 조각상들은 적어도 3000년 전에 매장됐을 것으로 추정된다. 죽은 자의 사후세계까지 염두에 둔 고대인들의 전통에 따라 관 옆에 나란히 놓였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조각상이 고인의 사후세계에서의 삶을 돕는다고 믿었다.

무덤은 '왕가의 계곡' 드라부 엘 나가 공동묘지 인근에서 발견됐다. 재판관으로 일했던 귀족의 것으로 추정된다. '왕가의 계곡'은 기원전 11세기부터 약 500년 동안 파라오와 귀족들의 주요 매장지였다.

 

이집트 고대유물부의 칼레드 엘-에나니 장관은 "얼마나 많은 것이 내부에 전시됐었는 지 생각하면 놀랍다"고 말했다. 네빈 엘-아레프 대변인은 "추후 새로운 미라들이 발견될 수 있는 증거와 흔적들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BBC에 따르면 발견된 관들의 보존상태는 굉장히 훌륭했고 빨간색·파란색·검정색·녹색·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었다. 이집트 정부는 공식 성명을 통해 무덤이 T자 형태였으며, 공개법정 내부 회의실로 통하는 직사각형 복도에 위치해 있었다고 전했다.

또 조각상들은 9m 깊이 수직 통로에서 발견됐다. 다른 방도 발견됐으나 아직 발굴이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포커스뉴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4월 20일 14: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0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