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5일 날씨] '어린이날' 전국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

통합검색

[5일 날씨] '어린이날' 전국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

2017.05.04 18:00
포커스뉴스 제공
포커스뉴스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어린이날인 5일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4일밤부터 5일 밤까지 제주가 10~40㎜,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서해5도가 5㎜ 내외로 전망된다.

특히 내일 밤부터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비가 내리지만 며칠째 이어진 이른 더위는 여전할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3도에서 17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8도로 전망됐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먼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남해 앞바다는 0.5~1.5m, 먼바다는 0.5~2.5m로 일겠다. 동해 앞바다는 0.5~2m, 먼바다는 1~3m로 일겠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지역으로 오전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하면서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다 오후에는 대기 흐름이 원활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그 밖의 지역은 대기 순환이 원활하고 비로 인한 세정효과로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지수는 전국이 흐린날씨를 보이며 일사가 차단돼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일 최고 오존농도는 대기 순환이 원활해 오존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