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웹툰작가를 꿈꾸는 청년들 모여라~!

통합검색

웹툰작가를 꿈꾸는 청년들 모여라~!

2017.05.10 11:37

어린이과학동아의 인기 만화가들이 웹툰작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나섰다. 

한국만화인협동조합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개발원,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2017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을 시작한다. 평소 교육이나 현장 경험의 기회가 적었던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웹툰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현직 웹툰작가가 직접 스토리와 캐릭터 디자인, 작화, 클립스튜디오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교육하는 멘토링 수업으로 진행된다.

 

어린이과학동아 김문식 작가가 예비 웹툰작가를 직접 지도하고 있다. - 어린이과학동아 제공
어린이과학동아 김문식 작가가 예비 웹툰작가를 직접 지도하고 있다. - 어린이과학동아 제공

이번 프로그램에는 어린이과학동아에 <내 멋대로 하이킥>과 <요리스타 청>을 연재하고 있는 조재호·은하수 작가, <우리는 3.5춘기>, <야구왕 허슬기>의 김문식 작가, <토론의 신>, <최강! 드론레이싱>의 문인호 작가가 멘토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김씨표류기>, <국가대표>의 김대일 작가, ‘타짜’의 디지털컬러 작업 총괄 제작을 맡았던 김정미 강사 등 총 10명의 한국만화인협동조합원이 참여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2017년 6월 1일부터 2018년 1월 31까지 8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이 기간 동안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로, 만화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많고 웹툰작가를 꿈꾸는 예비창작자 중 장애인과 차상위계층, 취약계층​(다문화, 북한이탈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나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도 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5월 15일 월요일 12시까지. 문의사항은 이메일(nari@kocca.kr) 또는 전화 (02-6441-3256)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