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코딩이 궁금한 자여 오라...구글-생활코딩 무료 온라인 코딩야학 개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5월 15일 13:30 프린트하기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무료 코딩 교육 프로젝트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무료 코딩 교육 프로젝트 '코딩야학' 홈페이지 - 코딩야학 제공

누구나 무료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코딩 야학’이 열린다.

 

구글코리아는 내달 1일부터 30일 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 야학’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구글코리아와 프로그래밍 교육 프로젝트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유튜브 라이브 멘토링 등을 실시하며 단체 스터디 학습도 지원한다.

 

코딩 야학 1기 프로젝트(http://code-night.ga)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22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에 등록한 후, 정해진 시간에 주어진 진도표에 따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수업을 듣고 채팅 및 원격제어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며 코딩과 인터넷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26일까지 신청양식(https://goo.gl/SNna1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가 끝난 후, 7월 8일 구글코리아에서 수료자 중 선착순 70명 대상으로 오프라인 워크샵이 진행된다. 

 

구글 캠퍼스 서울 임정민 총괄은 “컴퓨터공학 전공자나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일반인들이 코딩을 알고 직접 해보는 것은 새로운 시각으로 다양한 생각을 펼치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코딩을 즐겁게 배우면서 함께 네트워킹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활코딩’의 강사 이고잉은 “코딩 야학은 고단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코딩을 공부하고 계실 여러분을 응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젝트”라며, “함께 공부하면서 조금씩 코딩이나 컴퓨터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우리의 목표는 완주가 아니라 시작”이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5월 15일 13:3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3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