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LG 페이' 로 모바일 결제 시장 뛰어든 LG전자

통합검색

'LG 페이' 로 모바일 결제 시장 뛰어든 LG전자

2017.05.24 13:44
스토랑 종업원이 신용카드 대신 LG페이가 작동 중인 LG G6를 LG전자 직원으로부터 건내받아 마그네틱 단말기에 가져가 결제를 진행하고 있다. - LG전자 제공
스토랑 종업원이 신용카드 대신 LG페이가 작동 중인 LG G6를 LG전자 직원으로부터 건내받아 마그네틱 단말기에 가져가 결제를 진행하고 있다. - LG전자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LG전자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7’에 참가해 오는 6월 서비스 시작 예정인 ‘LG 페이’를 첫 공개했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간편하게 LG 페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LG G6와 카드 결제기를 비치한 별도 체험존을 마련했다.

LG 페이에는 오프라인 결제 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네틱 기술인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가 탑재됐다.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켜 이를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되는 방식이다.

LG 페이는 높은 보안성도 갖췄다. 앱을 실행할 때 지문인증을 거칠 뿐만 아니라, 매번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발생시켜 카드번호 유출을 방지해 안전 장치를 강화했다.
 

LG전자는 최근 LG 페이의 국내 상표권 출원을 완료했다. 사내 체험단을 운영하며 기술 완성도도 끌어올렸다.

또, 신한·KB·BC·롯데·현대·하나·NH·삼성 등 국내 8개 신용카드사 모두와 LG 페이 서비스 참여를 위한 제휴를 완료했다. 우선 서비스 출시와 함께 신한·KB·BC·롯데 4개 카드사가 LG 페이를 지원하며, 9월에는 모든 카드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G G6 사용자들은 LG 페이가 출시되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은행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로 LG 페이의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홍주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상무)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LG 페이로 차세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