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우리 가족이 만드는 4차산업 메이킹 프로그램 인기 UP!

통합검색

우리 가족이 만드는 4차산업 메이킹 프로그램 인기 UP!

2017.09.06 16:10

지역 주민들과 지역 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메이커 참여 행사가 성황리에 마쳤다.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 허브)는 시흥 시민들의 제조업, 콘텐츠, 4차산업에 대한 이해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 가족이 만드는 세상에 하나뿐인 드론/로봇/자율주행자동차’ 1차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공

이 행사는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차세대 메이커 프로그램이다. 가족단위 34팀을 선발,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시흥 하늘을 날아다니는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 가족 메이킹 드론’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를 걸어다니는 ‘우리 가족 메이킹 보행 로봇’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까지 알아서 오는 ‘우리 가족 메이킹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과정으로 이뤄졌다.

 

우리 가족 메이킹 드론 프로그램은 원리에 대한 기초 교육후 DIY 드론 키트 제작, 나만의 드론 디자인 씽킹 및 발표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본 비행 교육을 받은 후 직접 경주를 해볼 수 있는 드론 레이싱 대회도를 개최, 드론 비행 및 조종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공

우리 가족 메이킹 보행 로봇 프로그램은 로봇 기초 교육 후 집게 로봇을 제작,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로봇에 대해 배웠다. 로봇 미니 대회를 통해 로봇의 보행 및 작동 원리를 체험했다. 우리 가족 메이킹 자율주행자동차 프로그램은 키트를 제작해 사용법을 익히고 가족 팀별 경기를 통해 자율주행자동차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공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공

프로그램을 수료한 김우찬(10, 목감초등학교) 학생은 “평소 무언가 만들어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드론을 만들어보거나 관련 교육받을 기회가 없었다”며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교육 받을 수 있어 자주 오고 싶고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서부 허브에서는 4차 산업 융·복합 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100여명의 차세대 메이커를 양성할 계획이다. 향후 2차(9월9일~9월23일), 3차(10월14일~10월28일)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3차 프로그램은 9월11일에서 10월12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경기도 거주자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e메일 (shhub@gdca.or.kr)로 받는다. 문의 031-497-2152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공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제공

경기도와 시흥시는 11월 개소를 앞둔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경기 서부 지역 콘텐츠 창작, 창업 생태계 확대 구축을 통한 청년 창업, 일자리 창출과 콘텐츠와 제조산업의 융복합 및 창업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