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제주 하늘 아래서 일식 체험 함께 나눈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9월 12일 15:09 프린트하기

과학자 및 과학 커뮤니케이터들과 대화하며 개기일식의 체험을 나누는 과학 대화의 장이 16일 제주에서 열린다.

 

'세기의 우주쇼' 美 대륙을 관통한 99년만의 개기일식 - NASA 제공

걸스로봇, 레인보우 아스트로, 과학과사람들, 과학책방 길다, 호빔천문대 등 과학 커뮤니케이터 모임들의 공동 주최로 지난 8월 미국에서 벌어진 개기 일식을 주제로 한 강연과 살롱 대화가 펼쳐진다.

 

16일 오후에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 강연회 ‘토탈 이클립스 클래스’가 열린다. 팟캐스트 ‘과학하고 앉아있네’로 알려진 과학과사람들 팀과 올 겨울 서울 삼청동에 개장 예정인 과학전문 서점 ‘갈다’ 팀, 휴보 로봇 개발의 주역 오준호 KAIST 교수 등이 강연한다.

 

☞ 토탈 이클립스 클래스 참가 신청하려면 이 곳을 클릭!

 

원종우 과학과사람들 대표는 200명 규모의 ‘천조국 과학 일식 유랑단’을 이끌고 미국 오리건주 온타리오로 일식 투어를 다녀온 경험을 나눈다. 기타리스트이기도 한 원 대표는 일식을 주제로 한 음악과 예술 세계도 소개한다. 과학과사람들에서 함께 활동하는 이종필 건국대 상허교양대학 교수는 일식 현상을 이론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걸스로봇 제공
걸스로봇 제공

이명현 갈다 대표는 천문학자의 꿈을 꾸는 어린 시절부터 연세대 천문학과 교수를 거쳐 과학책방 주인으로 변신한 스토리를 소개한다. 천체사진 전문 작가이자 호빔천문대 대장인 황인준 작가는 미국에서 찍어온 사진을 공개하고, 다가올 칠레 일식 투어 계획을 공개한다.

 

인간형 로봇 휴보 개발을 주도한 오준호 교수는 18년 동안 세계 11곳의 일식을 추적한 천문학 매니아다. 일식 관측 노하우와 체험담, 직접 촬영한 일식 영상 등을 공개한다. 오 교수는 “개기일식은 2분 남짓의 짧은 만남, 2년이란 긴 기다림을 담은 러브스토리이자 장엄한 소멸과 부활의 체험”이라며 일식 체험을 공유하는 기대감을 전했다.

 

16일 저녁에는 제주 보오메꾸드르호텔에서 과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지역 인사들의 모임인 ‘토탈 이클립스 살롱’이 열린다. 참가비 10만원, 30석 한정.

 

토탈 이클립스 살롱 참가 신청하려면 이 곳을 클릭! 

 

걸스로봇 제공
걸스로봇 제공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9월 12일 15:09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7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