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 SW교육 ‘커넥트스쿨’ 초등 교육생 모집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10월 13일 16:00 프린트하기

커넥트재단 제공
커넥트재단 제공

 

네이버가 2017년 2학기 커넥트스쿨에 참여할 초등학생 4~6학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커넥트스쿨은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 기관인 커넥트재단이 만든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들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한다.

 

커넥트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활용해 직접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만들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소프트웨어의 기본 개념에서 프로젝트 설계 및 프로그래밍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2017년 1학기 교육에 참여한 김준영 학생은 “직접 소프트웨어로 작품을 만들고 결과물이 뚝딱 나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려대, 포항공대를 비롯해 전국 29개 대학교에서 운영되는 커넥트스쿨 교육은 오는 10월 28일부터 5주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10월 20일(금) 자정 까지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 일정은 소프트웨어야놀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10월 13일 16: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6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