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문화 확산 위해,,,민간 활동 지원하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10월 27일 11:50 프린트하기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주)동아사이언스 제공

2017년 국내 과학문화 단체 및 기관들의 과학문화 확산 활동이 정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을 받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 사업으로 탄력을 받고 있다.


국민적 친근감과 공감대 형성이 필요한 과학계를 위해 정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민간주도의 과학문화 콘텐츠 개발 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전반의 창의성을 제고하고 과학문화 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자생적 과학문화 생태계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17년도 사업에는 학교, 도서관, 구청, 기업 등 각계각층의 과학과 관련된 49개 단체들이 과학콘텐츠개발, 과학창의교실, 체험-강연 등 일반인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아사이언스는 변화하는 과학기술의 속도에 비해 확산 속도가 더딘 교육계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체험형 강연을 시작했다.


과학기술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사대상으로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가상현실 등 트렌디한 과학기술을 주제로 나눔연수를 진행하고 교사 대상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활용해 학부모와 학생들 대상으로도 강연을 진행함으로서 학교와 가정에서도 쌍방향으로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이해와 쓰임이 가장 필요한 교육이라는 토양에 과학의 씨를 잘 뿌려 교사, 학생들에게 과학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다.


이러한 여러 민간단체들의 과학문화 프로그램 활동들이 쌓여 과학적 이해와 소통의 계기가 되고 과학이 대중문화에 깊숙이 들어가 친숙해지길 기대해 본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10월 27일 11:5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4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