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톡에서 24시간 살기? 영화예매, 음악듣기 등 기능 추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1월 03일 14:00 프린트하기

카카오톡으로 영화 표를 예매하고 친구와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카카오톡을 생활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카카오는 3일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와 멜론 음악 듣기, 문자 모아보기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생활 관련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해 사용자가 보다 쉽게 쓸 수 있게 했다. 날씨를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 스타일, 장보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등의 생활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했다. ‘마이 (MY)’ 메뉴를 새로 추가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마이 메뉴에서는 카카오톡에서 구매한 상품 내역과 받은 선물, 관심 상품, 관심 스토어 등을 모아서 볼 수 있다. 주문 상품의 배송 상황과 교환권 유효기간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영화를 보고 선택하거나, 채팅방에서 ‘+’ 버튼을 누른 뒤 롯데시네마를 클릭해 영화 표를 예매할 수 있게 됐다. 음악 서비스 멜론과 연동, 카카오톡에서 멜론에 접속해 음악을 듣고 채팅 창에서 플레이리스트를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를 카카오톡에서 확인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기존 더보기탭에 있던 게임,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V 등은 채널탭으로 이동했다.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친구, 채팅, 채널, 더보기탭에서 같은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쇼핑, 뮤직, 이모티콘, 카카오페이지 작품도 검색 결과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콘텐츠 탐색, 구매, 주문, 예매, 예약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만능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1월 03일 14: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2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