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아름다워라~’ 불꽃놀이 같은 해파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1월 12일 05:30 프린트하기

위 사진은 해양탐사재단의 잠수함에서 촬영한 영상 중 일부이다. 해파리가 보이는데 마치 불꽃놀이 폭죽이 아름답게 터지는 모습을 연상시켜 놀랍다.


미국의 해양탐사재단(The Ocean Exploration Trust)은 타이타닉 발견자인 로버터 볼라드 박사에 의해 2008년 세워진 단체로, 지질학 생물학 고고학 해양 역사학 등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영상은 태평양 레비야히헤도 제도 부근의 4000피트(약 1.2km) 깊이 심해에서 촬영되었다. 애니메이션에나 나올 것 같이 아름다운 모습을 가진 해파리는 많은 네티즌들을 매료시켰다.


 

 

※ 편집자주
진지하고 무거운 뉴스에 머리가 아프신가요? 동아사이언스에서 가볍게 과학 뉴스를 즐길 수 있게 비주얼 사이언스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잔혹한 동물의 세계, 믿기지 않는 이상기후 현상,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피식 웃음이 나오는 그런 뉴스를 전달합니다.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 각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인기있는 콘텐츠들을 공유합니다. 스트레스와 과로로 가득찬 하루에서 잠깐씩 미소를 짓는 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관리자

admin@donga.com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1월 12일 05:3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7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