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팔라우 힐링레터] 립스틱 짙게 바른 '천사고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3월 04일 17:00 프린트하기

여성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과 취향으로 각자 개성에 맞춰 화장을 하곤 한다. 몇 년 전부터는 남자들도 기본 화장 정도는 하는 경우도 적잖게 있다. 예쁘고 잘생겨서 손해 볼 것 없는 요즘 세상.

 

 

수중 세계도 별반 다르지 않는 것 같다. 수천 종류의 어류들은 얼핏 보아서는 거의 똑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나름 자신들만의 문양과 약간은 다른, 그들만이 알 수 있는 형태와 표시로 상대를 구별하게 만든다. 

 

 

그중에서도 독특한 어류가 있다. 입술에 립스틱을 바른 것처럼, 눈에는 마스카라를 한 것처럼 너무나 깜직하고 귀여운 어류다. '천사고기'로 불리는 이 어류는 많은 종류 중에서도 다이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종류이다.

 

얼마 전에도 화려한 문양과 색상을 자랑하는 천사고기 (엔젤피쉬)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들 천사고기는 모양과 형태가 참으로 다양하다. 오늘 소개하는 천사고기는 강렬한 화장을 한 얼굴을 연상시키는 특유의 색감과 모양이 인상적인 종류다. 

 

 

눈 화장은 초보가 그려놓은 것처럼 눈만 도드라지게 보이고, 특히 입가에 있는 파란 립스틱 화장(?)은 보고만 있어도 피식피식 웃음이 난다. 그래서인지 나는 이 어류만 보면 늘 가수 임주리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 라는 노래가 생각 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3월 04일 17: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7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