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애플, 비밀리에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자체 개발 추진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3월 19일 16:40 프린트하기

애플이 마이크로 LED 방식 디스플레이의 자체 생산을 추진한다.

 

미국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이 미국 캘리포니아 본사 인근 비밀 제조 시설에서 마이크로 LED (MicroLED) 스크린 제품을 시험 생산하고 있다고 18일 (현지시각) 보도했다.

 

 

 

마이크로 LED는 OLED와는 다른 발광 화합물을 사용, 두께와 전력 소모는 줄이고 밝기는 높인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LED는 액정디스플레이 (LCD)에서 광원 역할을 하는 백라이트로 쓰였다. 반면 마이크로 LED는 5∼100μm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소형 LED를 구현, LED 칩 자체를 화소로 활용한다.

 

애플은 2014년 럭스뷰를 인수하며 관련 기술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얻었다. 현재 미국 쿠퍼티노 애플 본사에서 차로 15분 가량 떨어져 있는 비밀 생산 시설에서 관련 제품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디스플레이 자체 개발에 나섬에 따라 지금까지 애플에 디스플레이 부품을 공급하던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 한국과 일본 기업 등이 타격을 입을 가능성도 점쳐진다. 

 

하지만 마이크로 LED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라, 애플은 당분간 OLED 디스플레이를 주로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올 가을 6.5인치 크기의 OLED 아이폰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관측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3월 19일 16:4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9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