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5월 황금연휴]어린이날, 아이와 갈만한 축제행사 TOP 5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5월 04일 16:15 프린트하기

2018년도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동화축제와 과자축제, 영어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축제 5가지를 모아봤다.

 

 

육영재단 제공
육영재단 제공
 

서울,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 ‘푸른꿈을 찾아서’

 

육영재단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들의 꿈찾기에 도움이 될 다양한 시청각 체험 ‘푸른꿈을 찾아서 2018’을 개최한다.

 

주 프로그램인 푸른꿈 탐험대는 세종대학교 안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코딩과 드론 등 교육체험, 태양계 야광팔찌 만들기, 자기부상 미니로켓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 등이 다채롭게 포함됐다. 전화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밖에도 푸른꿈 창의교실, 푸른꿈 창작소, 푸른꿈 그리기대회, 푸른꿈 동시대회 등 30여 가지 프로그램에 찹여할 수 있다.

 

또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한 푸른꿈나눔콘서트는 개그맨 곽범, 황정혜, 치어리딩팀 비글스, 정태권도시범단, LED트론댄스팀 ‘S-FLAVA' 등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킨텍스 제공
킨텍스 제공
 

경기, 최대규모 종합문화 축제 ‘키즈락 페스티벌’

 

킨텍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7일까지 제2전시장 10홀에서 종합가족축제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딩교육 콘퍼런스, 대형 놀이시설, 재미난 무대 이벤트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용품 할인전과 교육체험 부스로 구성된다.

 

동아사이언스와 진행하는 레고 코딩교육, 교보문고가 기획한 북페스티벌 등 교육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크게 빨강, 노랑, 파랑, 초록, 핑크 등 5가지 색으로 구분된 구역별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해양 공룡박물관(파랑), 미니기차와 바이킹 등 놀이기구(초록) 등이 눈길을 끈다.

 

공식홈페이지(www.kidsrockfestival.co.kr) 내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간편한 신청을 해두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인천광영시영어마을
인천광역시영어마을  제공

 

어린이날엔 즐거운 영어를, 인천 영어축제 '드림 하이'

 

인천광역시 서구 영어마을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2018 인천광역시 영어마을 축제 ‘Dream High(드림 하이)’가 5일 개최된다.

 

영어체험 프로그램과 축하공연, 가족미션, 영어 골든벨 퀴즈 외 드론체험, 모히또 만들기, 직업체험(요리사 외), 농구 등 다양하게 구성된 21개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별도 참가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축제 당일 9시부터 15시까지 계양역 앞에서 1시간 간격으로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icev.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전주박물관 제공
국립전주박물관 제공
 

조선의 역사가 숨쉬는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

 

국립전주박물관은 ‘2018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 축제’를 5일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주박물관 옥외 뜨락, 어린이박물관, 강당 등에서 개최한다.

 

체험 놀이마당에서는 제시된 유물을 찾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박물관 보물 찾기’와 가정의 달을 기념하는 ‘카네이션 열쇠고리 만들기’, 아이들의 침대를 밝혀줄‘여름밤 미니스탠드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으로 이뤄진다. 또한‘전통 민속놀이 체험’과‘피에로의 요술풍선’,‘비누방울 놀이’,‘캐릭터 인형 포토존’등도 준비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공연마당에서는 화려한 군무와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태권도 시범공연’과 탭댄스와 비누거품 마술이 어우러진‘신나는 버블쇼’등이 무대에 올라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화마당에서는 가족 영화‘스머프 비밀의 숲’과 ‘쥬라기 월드’,‘넛잡-땅콩도둑들’이 상영될 예정이다.

 

 

경북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 제공
 

유교 문화의 향기, 경북 봉화 한국과자축제

 

사탕과 초콜릿이 없던 과거의 어린이들을 사로잡았던 과자는 무엇일까? 그 답을 이번 주말 경상북도 봉화에서 얻을 수 있다.

 

봉화읍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오는 5~6일 양일간 ‘제8회 한국과자축제’가 열린다. ‘과자먹Go 행복담Go 과자축제 Go’란 주제로 어린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어른들에게는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현대 브랜드 과자부터 전통한과까지 다양한 과자들을 선보인다. 

 

또 도그쇼와 난타, 태권도 시범 등을 포함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5월 04일 16:15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6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