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기정통부, '자연분해 플라스틱' 등 현안해결 사업공고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5월 08일 20:00 프린트하기

핵심 원천기술·제품·서비스 개발 및 리빙랩 지원
자연 분해되는 플라스틱 대체 소재 개발 등 주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미래선도기술개발 현안해결형사업 2018년도 신규과제 선정 계획을 3일 공고하고, '2018 제1차 국민생활연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 뉴시스 제공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 뉴시스 제공

미래선도기술개발 현안해결형 사업은 혁신적 기술개발을 통해 국민이 직면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핵심 원천기술·제품·서비스 개발 및 수요자 참여형 리빙랩(Living Lab)을 통한 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고할 연구주제는 '재활용 필요 없이 자연 분해되는 플라스틱 대체 소재 개발' 및 '소비자들이 먹거리 내 유해물질 포함 여부를 간편하게 판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은 "미래선도기술개발 현안해결형 사업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연구주제에 대해 연구자들의 혁신적 연구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라며 "과기정통부는 국민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를 활성화하고, 향후 수요 부처와 협업하여 연구 성과가 국민의 삶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안해결형 사업은 이날 공고를 시작으로 6월4일 18시까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뉴시스 제공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5월 08일 20: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0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