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OECD, AI 권고안 제작 위한 전문가 그룹에 민원기 교수 선임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5월 24일 13:20 프린트하기

과기정통부, OECD CDEP 회의 참석...I-KOREA 4.0 정책 소개
민원기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AI 권고안 전문가그룹 의장에 선임

 

GIB 제공
GIB 제공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인공지능(AI) 발전을 위한 권고안을 수립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 원칙사항 마련을 위한 전문가 그룹도 구성될 예정이다.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현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민원기 뉴욕주립대 교수가 위 인공지능 권고안 전문가그룹 의장으로 선임됐다.

 

민원기 현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 사진 뉴시스 제공
민원기 현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의장 - 사진 뉴시스 제공

한편, 과기정통부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파리에서 열린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제76차 정례회의에 참석해 한국의 'I-KOREA 4.0' 정책을 소개하고 우리나라 인공지능 산업의 잠재적 성장가능성을 강조했다.

 

I-KOREA 4.0 정책은 과기정통부가 ‘사람중심의 4차 산업혁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지능(Intelligence), 혁신(Innovation), 통합조정(Inclusiveness), 소통(Interaction) 등의 의미를 담았다.  올해 초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은 세종청사에서 열린 업무보고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초연결 지능화 인프라 구축 ▲국가 R&D 시스템 혁신 ▲국민 삶의 질 제고 등 3대 과제를 보고한 바 있다. 

 

이번 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고잉 디지털 프로젝트 진전사항 및 온라인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인공지능과 관련한 신규 보고서 등이 논의됐다.


뉴시스 제공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5월 24일 13:2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1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