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코딩실력왕은 누구?...제5회 SW 융합 해커톤 대회 개최

통합검색

코딩실력왕은 누구?...제5회 SW 융합 해커톤 대회 개최

2018.08.29 14: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전국 소프트웨어(SW)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자리가 마련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토)까지 양일간 전북대 진수당에서 ‘제5회 SW융합 해커톤대회’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팀을 이뤄 마라톤 하듯 긴 시간동안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각지의 SW개발자와 예비창업자, 학생 등 67개팀 총 302여명이 참가하한다. 제시된 과제는 △자유과제 △미래 해양수산업의 지속적 성장 및 스마트화 △금융·물류 혁신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응용서비스 등 총 3개 분야이며, 각 분야별로 21~24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최종평가를 통해 과제별 대상 3개 팀에게는 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 우수상 9개 팀에게는 행사주관 기관장상과 부상 300만원을 수여한다. 특히 자유과제 분야 대상을 수상한 1개 팀에게는 해외 선진 개발 방법론 교육과정과 글로벌 기업을 견학할 수 있는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대회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사회문제에 소프트웨어를 융합해 대회”라며 “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