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게시판] 베트남 KIST 설립지원 워크숍 개최 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9월 06일 21:21 프린트하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6일(목) 강남 메리츠타워 아모리스 홀에서 베트남 KIST(VKIST) 설립지원사업 열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 과학기술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 VKIST 설립 및 운영 성공을 위해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 상생협력 모델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공공기관, 연구원, 학계가 'VKIST 설립지원사업의 성공적 모델과 지속가능한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국립암센터(NCC)와 기초‧임상과학기술 선도 및 연구능력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6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기초 및 응용분야의 공동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이용 △임상 및 시료를 포함한 자료 및 정보의 공유 △학술회의 및 세미나, 워크숍 등 연구인력 간 교육 및 교류 등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UNIST 4공학관에서 ‘세포간 신호교신에 의한 암제어 연구센터’ 지정식을 열었다. UNIST는 이 센터를 통해 암과 주변 세포 간 신호교신에 대한 네트워크 연구를 진행하고, 관련 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화를 꾀하는 등 통합형 융합연구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인공지능(AI) 전용 학습공간인 ‘AI 랩’을 6일 오전 개소했다.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PC 실습실로, 인공지능 연산에 유리한 ‘GPU컴퓨팅’이 가능한 고성능 컴퓨터 장비 102대와 40테라바이트(TB)의 데이터 서버, 멀티미디어 장비 11대를 갖춰 102명의 학생들이 동시에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을 실습할 수 있다. UNIST는 소속 학부생 전원이 AI Lab에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I, II’를 필수로 이수하도록 할 계획이다.

 

■국가핵융합연구소(핵융합연)는 5일 연구소 본관동에서 중소기업과 상생전략 실현을 위해 마련된 ‘2018 NFRI 패밀리기업 데이’ 행사를 개최했고 6일 밝혔다. 핵융합연은 이날 행사에서 2018년 패밀리기업으로 신규 선정된 22개 관계기업을 초청, 패밀리기업 지원 전략을 소개하고, 기업의 성장과 연구소의 연구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핵융합연 패밀리 기업은 현재 49개가 등록돼 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9월 06일 21:21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8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