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게시판] 과기부, 러시아와 혁신플랫폼 공동 운영 합의 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9월 13일 04:36 프린트하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러시아 경제개발부와 제1차 한·러 혁신 워킹그룹 회의(혁신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제1차 혁신회의에서는 △한·러 혁신 플랫폼 운영방안 △혁신창업·벤처기업 지원 협력 △공동펀딩 조성을 통한 양국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협력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한·러 혁신 플랫폼 운영을 위해 양측 전담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한·러 혁신 협력 로드맵 수립 등 중·장기 협력사업 마련과 실행에서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양측은 국내 ‘한·러 혁신센터’를, 모스크바에 ‘한·러 과학기술협력센터’를 설치해 양국의 혁신·창업 지원 정책을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또 향후 공동인큐베이팅, 벤처캐피털(VC) 교류 등을 통한 글로벌 창업 생태계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19일(수)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업관계자 및 벤처투자자 15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DGIST 2018 융복합 혁신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DGIST 연구진이 융복합 연구를 통해 개발한 기술을 소개하고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한다. △자성센서를 이용한 웨어러블 체온계△휴먼 인지용 레이더 센서△고토오크 모터△AI기반 자율주행△자율주행(Self-driving) 이송 로봇△운전자용 생체 인식△모듈형 액츄에이터△수소 감지용 복합입자 등 총 8가지 우수 기술을 선보인다.

 

■14일부터 3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행정안전부·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2018 실패 박람회’가 열린다. 실패박람회는 다양한 실패사례를 공유해 국민의 실패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목적으로 실패문화 컨퍼런스, 국민숙의 토론, 실패사례 공모전, 실패처방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과학계에선 국립과천과학관이 참여하며 과학기술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실패사례를 전시할 계획이다.

 

■재료연구소(재료연)는 한국전기연구원(전기연)과 공동으로 국내 기업들에게 연구기관이 보유한 첨단 소재기술을 이전하는 ‘재료연 테크페어(KIMS Techfair) 2018’을 12일 수요일부터 이틀간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재료연 소재기술 전시, 한·독 소재센터 기술 전시, 전기연 기술 전시, 소재분야 기술교류회, 청소년과 과학자와의 대화 등의 행사가 열린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자력연)은 원자력시설 해체분야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해체기술을 교육하기 위한 ‘2018 원자력시설 해체교육’을 12일부터 3일간 대전 원자력연 원내에서 진행한다. 국내 원자력계의 당면과제인 원자력시설 해체와 관련된 이론 및 실무교육을 진행해 원자력 분야 전문가들의 해체 분야 현장 감각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방사선진흥협회(KARA)는 13일부터 2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KARA 2018 방사선진흥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 대회는 방사선 관련 산·학·연 전문가 150여 명이 참여하며 관련분야 연구개발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기술이전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기술이전 상담 등 기술 수요기업과 일대일 미팅 역시 주선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09월 13일 04:36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3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