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 엑스포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 엑스포外

2018.11.15 18:35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2018 무인이동체 시스템산업 엑스포’ 현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2018 무인이동체 시스템산업 엑스포’ 현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15~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 엑스포’를 개최한다. 자율주행차, 드론 등 각종 무인이동체 분야 기술, 제품 및 서비스가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올해는 드론을 주제로 5개국 90개사가 참여해 무인이동체 분야 연구개발 및 주요기업의 신기술 개발사업 성과물을 전시한다.

 

■한국기계연구원과 한국원자력의학원은 15일 서울 공릉동 원자력의학원에서 스마트 병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미래형 스마트 병원 플랫폼을 연구를 위한 테스트 베드 시설을 기계연 대구융합기술연구센터에 구축 키로 합의하고, 핵심 기술과 시스템 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15~16일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도쿄공업대학과 ‘제4회 물질 내 수소연구 한일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수소연구 한·일 공동 심포지움은 매년 양국이 번갈아 주최하는 공동 학술대회다. 수소의 저장, 운반, 공급에 필요한 수소운반체 기술, 수소화 촉매, 수소 생산과 분리 등 총 7개 세션으로 나뉘어 수소 상용화에 필요한 학술교류와 토론을 진행한다.


■특허청은 23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18 생활발명코리아’ 공개심사 및 시상식을 연다고 밝혔다. 생활발명코리아는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해 여성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409건의 아이디어 중 면접심사를 거쳐 총 39건을 지원 대상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특허청은 지원 대상작에 대해 특허 출원, 시제품 제작,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15일 경기도 용유초등학교 무의분교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파이용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도서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활 속 전파 소개 동영상, 무선조정자동차(RC카) 제작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