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게시판] 연구실 안전의 날 개최 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19일 18:04 프린트하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1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18년도 연구실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연구실 안전의 날'은 연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연구실 내 안전행동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열린다. 올해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연구실 안전'이라는 주제로 20일 기념식을, 21일에는 콘퍼런스를 연다. 

 

■과기정통부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8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데이터 진흥주간은 매년 3000명 이상의 참관객과 100여 개에 이르는 데이터 전문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빅데이터 전시회와 취업 토크, 쇼케이스, 콘퍼런스, 데이터인의 밤 등 행사가 열리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datawee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1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동형암호 기술을 주제로 '개인식별 방지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형암호는 암호화된 데이터를 풀지 않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기술로, 이를 활용하면 개인정보를 식별할 필요 없이 각종 통계분석이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에선 동형암호 기술의 글로벌 동향에 대한 천정희 서울대 수학과 교수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고, 생체인증이나 신용평가 등 실제 산업 분야의 활용 사례가 공개됐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19일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2018 경동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총 11명이다. 경동장학재단은 지난 2017년 ‘UNIST-경동 글로벌 스콜라십(UKGS)프로그램’을 설립하고 장학생들에게 해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는 10명의 학생이 선발돼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UNIST는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에서 장학금이 지원된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19일 18:04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6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