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게시판] 나노융합산업 성과전 개최 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21일 17:53 프린트하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달 2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18 나노융합성과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9년 이후 나노융합 분야 연구개발(R&D)사업의 방향과 함께 올해 10대 나노기술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나노기술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문상봉 엘켐텍 대표가 산업부 장관상을, 송영재 성균관대 교수가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받는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이달 23일 ‘2018 무한도전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무한도전 프로젝트는 GIST가 ‘실패해도 좋으니 한번 도전해 보라’는 취지로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도전의 기회를 부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교과 활동이다. 매년 4월 공모를 통해 참가팀을 모집하며, 선정되면 평균 250만 원을 지원받고 프로젝트 진행하게 된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난 5월 발대식 이후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에 매진해 온 14개 팀 총 67명의 GIST 학생이 도전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오디토리움에서 ‘블록체인 기술영향평가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 과기정통부는 매년 기술적․경제적․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미래 신기술을 선정해 사회 전반에 미칠 영향을 평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기술영향평가를 실시한다. 올해는 블록체인 기술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영향평가위원회와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시민포럼을 통해 마련한 2018 기술평가 결과 안에 대한 기술영향평가위원회 원장인 이상욱 한양대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블록체인 기술이 미칠 파급효과와 대응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전자파적합성(EMC) 등 전자파 관련 국내외 기술정보의 교류와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한 ‘EMC FEST 2018’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자파 관련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세미나와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회 등으로 구성된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전자파 관련 기술기준과 시험법 소개하고 전자파 애로기술을 개선한 실제 사례 등을 공유한다. 20개의 전시부스에서는 전자파 측정 장비와 부품 소재 등 전자파 관련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21일 17:53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6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